상세정보
미리보기
또, 괜찮지 않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 저자
- 마르니 퓨어맨 저/이현주 역
- 출판사
- 한문화
- 출판일
- 2019-11-28
- 등록일
- 2020-03-0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부정적인 연애 패턴, 끌려 다니는 관계에서 벗어나는 13일의 심리 상담소“어쩌다가 이런 사람에게 빠졌을까?” 친구들, SNS 속 커플들의 모습은 달달하기만 한데, 왜 내 연애는 매번 이 모양일까? 사귀기만 하면 상대방에게 휘둘리며 ‘을’이 되고,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끝이 보이는 관계뿐. 아무리 잘 해보려 해도, 매번 반복되는 연애 패턴에 지쳐만 간다. 『또, 괜찮지 않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는 이처럼 괴롭고 불만족스러운 연애를 반복하는 사람들을 위한 해결책을 담은 책이다. 연애 전문 상담사인 저자가 내담자들에게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13일 간의 심리 상담 과정을 통해 상처뿐인 관계에서 벗어나 건강한 연애로 나아가는 길을 제시한다. 먼저 관계를 형성할 때 나타나는 전형적인 행동 체크리스트로 현재 연애 상대의 유형을 파악하고, 유년시절 가족과의 관계를 통해 특정 유형의 사람과 자꾸 얽히게 되는 이유를 점검하면서 관계를 맺을 때 발생하는 믿음과 행동 방식이 ‘왜’ 그리고 ‘어떻게’ 생겨났는지 알아본다. 또한 왜 상대가 일방적으로 관계를 휘두르는 걸 알면서도 벗어날 수 없는지, 가까이하면 더 멀어지기만 하는지, 좋은 사람이라는 걸 알면서도 끌리지 않는지 등 관계의 문제를 심층적으로 진단하면서 사랑 이후 찾아오는 이별의 과정, 감정 대처 전략까지도 설명한다.
저자소개
결혼 및 가정 전문 심리상담 치료사. 사회복지사. 사회복지로 석사 학위를 받고 심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개인 상담을 통해 남녀관계를 비롯한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치료하고 있다. 특히 다른 상담 치료사들에게 원활한 부부관계를 위한 상담 치료 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대중적으로는 많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인간관계, 사랑, 만남, 이혼 등에 관해 폭넓은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괜찮지 않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는 괴롭고 불만족스러운 연애를 반복하는 사람들을 위한 솔루션을 담고 있다. 왜 자신을 나쁘게 대하는 사람에게 끌리는지, 왜 연인과 정서적 유대감을 느끼지 못하는지, 왜 좋은 사람을 거절하는지를 사랑, 신경생물학, 애착관계 연구와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원인을 설명하고 건강한 관계로 나아가는 방법을 제시한다. 실제 상담 사례를 통해 알려주는 저자의 현실적인 조언은 내 연애의 문제를 인식하고, 존중받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랑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목차
6 글을 시작하며 상처뿐인 관계에서 벗어나기 위해 17 1일_ 혼자 사랑하고 있지는 않나요? 33 2일_ 진지한 관계를 피하는 사람 53 3일_ 언젠가 끝날 수밖에 없는 관계 72 4일_ 자꾸 상처받는 관계에 빠지는 이유 97 5일_ 어디서부터 꼬이기 시작했을까? 114 6일_ 사랑이란 무엇일까? 136 7일_ 좋은 이별을 위한 과정 151 8일_ 감정에 귀 기울이기 168 9일_ 이별의 아픔을 건너는 법 186 10일_ 이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 201 11일_ 건강한 연애를 위한 규칙 231 12일_ 혼자서 이겨내기 어렵다면 252 13일_ 모든 중심에 ‘나’를 둔다 271 감사의 말 274 추천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