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이 활활
불의 나라 불의 대왕은 인간들이 불을 업신여기는 것에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불씨들을 보내 인간들을 괴롭히기 시작합니다. 쥐불씨를 보내 불을 내고, 태양을 보내 극심한 더위를, 혜성을 보내 위협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인간들은 요리저리 잘 피해 가네요.
불의 대왕은 사람들 가까이에 있는 불인 전깃불씨와 가스불씨를 보내 시장에 큰불을 냅니다. 사람들의 부주의가 불러온 화재였지요. 또 산불씨를 보내 큰 산불을 내지요.
마침내 사람들은 큰 화재가 자신들의 탓인 것을 알고 촛불과 횃불을 밝히며 뉘우칩니다.
- 재미있는 동화 안에 불과 관련된 과학적인 상식이 자연스럽게 담겨 있습니다. 동화를 읽으면서 생생한 불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 불씨들이 사람들을 괴롭히러 인간 세상으로 가, 불을 함부로 하는 사람들을 만납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소홀히 불을 다뤄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는지 깨달을 수 있습니다.
- 불씨들의 익살스러운 모습과 사람들에게 당하는 코믹한 모습이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 속에 담겨 있으며, ‘불이 궁금해요’ 코너를 통해 보다 정확한 과학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표정의 불의 대왕과 불씨 캐릭터들이 읽는 재미를 더하며, 불의 나라와 인간 세상을 웅장하게 그려 낸 수채화가 동화를 더욱 흥미롭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