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인생 우화
- 저자
- 류시화
- 출판사
- 연금술사
- 출판일
- 2018-08-28
- 등록일
- 2018-12-1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84MB
- 공급사
- 아이파프리카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천사의 실수로세상의 바보들이 한 마을에 모여 살게 되었다;우화는 두 천사 이야기로 시작된다. 인간 세상을 내려다보며 지혜로운 자는 줄고 어리석은 자가 나날이 늘어나는 것이 걱정된 신은 두 천사를 불렀다. 그중 한 천사에게 지상에 내려가 지혜로운 영혼들을 모두 모아 마을과 도시들에 고루 떨어뜨리라고 말했다. 두 번째 천사에게는 지상에 있는 어리석은 영혼들을 전부 자루에 담아 데려오라고 일렀다. 지혜로운 영혼으로 바로잡아 다시 세상에 내려보내기 위해서였다.첫 번째 천사는 임무를 수행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지혜로운 영혼들의 숫자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을 각각의 장소에 고르게 옮겨 놓는 것은 힘든 일이 아니었다. 그러나 두 번째 천사는 어느 곳을 가든 어리석은 영혼이 셀 수 없이 많았으며, 자루에 넣으려 하면 몹시 저항하며 발버둥쳐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었다.자루가 가득 차자 천사는 신이 있는 곳으로 날아올랐다. 하지만 거대한 자루를 메고 하늘을 날기란 쉽지 않았다. 산 정상을 가까스로 넘는 순간 천사는 자루의 무게 때문에 날개의 통제력을 잃고 휘청거렸고, 키 큰 소나무의 뾰족한 솔잎에 찔려 자루 밑이 찢어지고 말았다. 그 순간 자루 안에 있던 영혼들이 일제히 쏟아져 산 아래로 굴러떨어졌다. 그렇게 해서 세상의 모든 바보들이 한 장소에 모여 살게 되었다.
저자소개
1959년 충북 옥천에서 태어나, 경희대학교 국문과 재학 중인 1980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시운동] 동인으로 활동하다가 여행과 명상을 통한 자기 탐구의 길을 걸었다. 등단 10년 후인 1991년 첫 시집 [그대가 곁에 있어도 나는 그대가 그립다]를 발표했고, 5년 뒤인 1996년 두 번째 시집 [외눈박이 물고기의 사랑]을 발표했다. 등단 35년을 맞아 시선집 [그대가 곁에 있어도 나는 그대가 그립다]를 출간했다.자신의 시를 쓰는 일 외에도 좋은 시를 널리 소개하는 일에도 앞장서서 잠언 시집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과 [사랑하라 한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을 엮었다. 열일곱 자의 시 하이쿠를 읽기 위해 일본어를 공부해 하이쿠 모음집 [한 줄도 너무 길다] [백만 광년의 고독 속에서 한 줄의 시를 읽다] [바쇼 하이쿠 선집]을 번역 출간했다.지난 25년 동안 해마다 인도, 티베트, 네팔을 여행해 온 기록은 두 권의 여행기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과 [지구별 여행자]에 담았다. 이 기간 동안 매년 한두 권의 명상서적 번역 작업을 이어 와 [삶의 길 흰구름의 길] [성자가 된 청소부] [달라이 라마의 행복론] [인생수업]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술 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 [마음에 대해 무닌드라에게 물어보라] 등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양서들을 소개했다.
목차
프롤로그 - 잘못은 천사에게 제발 내가 나라는 증거를 말해 주세요 자기 집으로 여행을 떠난 남자 하늘에서 내리는 나무 해시계를 해에게 보여 주지 않는 이유 정의를 구합니다 아무리 사실이라 해도 말해선 안 되는 것 전염병 미해결 사건 대신 걱정해 주는 사람 시인의 마을 누구를 살릴까요? 단추 한 개 진실을 말할 때 우리가 하는 거짓말 천국으로 올라가는 사다리 모두가 교수인 마을 내 입장이 돼 봐 아흔 마리 비둘기와 동거 중인 남자 메시아를 기다리며 병원에서 살아남기 바보들의 인생 수업 이번 생에는 빈자, 다음 생에는 부자 햇빛 옮기기 진실은 구리다 고독한 천사에 관한 우화 세상의 참견쟁이들 바보도 아는 질문, 천재도 모르는 답 완벽한 결혼식에 빠진 것 부탁을 하러 온 게 아닙니다 이 돌은 왜 여기 있을까? 아무도 믿어 주지 않는 이야기 문제를 해결하는 문제 무엇을 보고 싶으신가요? 조언이 필요하세요? 헤움으로 오세요 나한테는 내가 안 보여 썩은 이를 놓고 벌이는 대결 세상에서 가장 쉬운 위기 대처법 별것 아니지만, 꼭 있었으면 하는 끈 흔하디흔한 생선 가게에 생긴 일 옷을 입힌 여자와 옷을 입어 본 남자 이곳에 없는 것이 그곳에 있다 하루 단어 사용량 신마저도 도울 수 없는 사람 지혜에 대해 착각하는 것들 무슨 설교를 할지 우리가 더 잘 알아요 이야기가 사라지지 않는 법 부록- 어처구니없는 세상에서 헤움 식으로 살아가기 작가의 말- 행복한 세상을 만들려고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