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스티븐 킹과 무라카미 하루키,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공통점은?
- 『미라클 모닝』의 저자인 할 엘로드가 제안하는 ‘아침 글쓰기’ 프로젝트
하루가 시작되는 아침의 두세 시간은 집중력과 사고력이 뛰어난 ‘골든 타임’이다. 스티븐 킹, 무라카미 하루키, 어니스트 헤밍웨이 등 세계적인 작가들은 이 시간에 주옥같은 문장들과 마주하며 창조적인 활동에 몰입한다. 『미라클 모닝』을 출간하여 아마존 종합 1위를 차지한 할 엘로드가 새롭게 주목한 것 역시, ‘아침’과 ‘글쓰기’의 만남이다.
그는 가슴 뛰는 하루를 위해 ‘읽고 쓰고 소통하라’고 강조한다. 아침 글쓰기는 ‘단단한 나’를 만드는 탁월한 습관이며, 이미 미라클 모닝 커뮤니티에는 전세계 수십만 명의 독자들이 글쓰기로 아침을 열면서 성공 사례들이 줄을 잇고 있다.
『아침 글쓰기의 힘』은 크게 세 파트로 나뉜다. 하나는 하루 60분으로 아침을 여는 습관이다. 침묵, 확신의 말, 시각화, 운동, 독서, 기록하기의 여섯 가지 습관을 통해 창조적인 활동을 위한 준비단계를 마무리한다. 두 번째 파트는 아이디어 발상과 자료 수집 및 정리, 쓰기의 단계, 슬럼프에 대처하는 법 등 글쓰기의 태도와 노하우를 담고 있다. 마지막 파트는 플랫폼 구축을 통한 콘텐츠의 확산과 출판의 다양한 방법 등 글을 쓰는 것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독자들과 널리 소통하기 위한 노하우를 담고 있다.
저자는 ‘아침’과 ‘글쓰기’의 만남을 통해 ‘자신과 대면’하기를 권한다. 성찰과 자기표현, 타인과의 소통은 인생을 풍요롭게 한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자아실현의 길로 이끈다.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것과 마주하고 그것을 통해 새로운 하루를 열라고 주문한다.
저자소개
스무 살 때, 음주 운전을 하던 대형 트럭과 정면으로 충돌했다. 11개의 뼈가 부러졌고, 6분간 사망했으며 영원히 걸을 수 없다는 진단이 나왔다. 그는 한계에 도전했고, 마침내 비범한 삶을 창조했다. 현재 그는, 걸을 뿐만 아니라 83.6킬로미터의 울트라마라톤을 완주할 정도로 건강을 회복했다. 영업의 달인이 되어, 미국 주방용품 전문 회사 ‘컷코’의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역경을 극복한 그의 이야기는 텔레비전과 라디오를 통해 미국 전역에 알려졌고,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로 거듭났다.
그는 일과 건강의 성공 비결로 여섯 가지 아침 습관을 꼽는다. 2016년에 출간된 『미라클 모닝』은 출간과 함께 아마존 1위를 차지했고 독자들에게 ‘잃어버린 아침을 찾아준 책’, ‘지금껏 가장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꾼 책’이라 평가받고 있다.
목차
『아침 글쓰기의 힘』
프롤로그 1 글쓰기를 위한 미라클 모닝
프롤로그 2 이제 아침 글쓰기를 시작하자
Part 1 왜 아침 글쓰기인가
1. 글쓰기로 여는 아침은 다르다
2. 우리가 더 알아야 할 ‘아침’이라는 시간
Part 2 아침을 바꾸면 글쓰기가 시작된다
1. 더 일찍 일어나는 아침보다 잘 일어나는 아침
2. 아침 글쓰기를 위한 여섯 가지 습관
Part 3 아침 글쓰기 습관 만들기
1. 글쓰기도 의지다
2. 일과 속으로 들어오는 글쓰기 시간
3. 내 글쓰기에 대한 의심을 잠재우라
Part 4 글쓰기의 창조력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것들
1. 문제는 아이디어다
2. 몰입의 힘
3. 슬럼프를 극복하기
Part 5 나만의 글쓰기에서 소통하는 글쓰기로
1. 성공한 작가들에게 배우는 교훈
2. 글쓰기의 실제 과정
3. 세상 밖으로 나오는 글쓰기
Part 6 아침 글쓰기의 힘으로 작가가 되다
1. 출판사의 문을 두드려라
2. 자비 출판, 스스로 작가가 되다
3. 1만 독자를 만드는 플랫폼
에필로그 기적의 방정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