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마음의 눈으로 읽는 어린 왕자의 편지
- 저자
- 앙트완 드 생텍쥐페리
- 출판사
- 돋을새김
- 출판일
- 2002-12-10
- 등록일
- 2009-07-21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북큐브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이 책 <마음으로 읽는 어린 왕자의 편지〉는 생텍쥐페리의 작품들 중에서 작가의 생각이 가장 잘 드러나 있는 부분들을 발췌하여 주제별로 재구성한 것이다. 각 장의 주제는 행복, 순수, 사랑, 우정, 책임감, 인내, 진정한 가치, 아름다움 등이며 발췌의 기준으로 삼았던 핵심 문장은 다음과 같다.
나는 지금 행복한 것일까?
어른이 되기 전에는 누구나 순수한 어린이…….
우리는 정말 사랑하고 있을까?
진실한 나의 친구는 어디에 있을까?
나에겐 어떤 의무가 있을까?
왜, 하고 싶은 일보다 참아야 하는 일들이 더 많은 걸까?
내 인생에서 가장 가치가 있는 것은 무엇일까?
진정한 아름다움은 과연 무엇일까?
순수
'자신이 원하는 걸 정확하게 알고 있는 건 어린아이들뿐이야.'
어린 왕자가 말했다.
'아이들은 누더기 인형을 가지고도 많은 시간을 놀 수 있고 그 인형을 아주 소중한 것으로 만들거든. 그래서 만약 그 인형을 누군가가 빼앗아가면 아이들은 울게 되는 거야…….'
어린 왕자 Le Petit Prince
-본문 중에서
저자소개
1900년 프랑스 리용의 페이라가 8번지에서 태어났다. 4세때 아버지가 사망했고, 청소년기에 제1차 세계대전을 겪었다. 21세때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소위에 임관되었으나 23년 비행사고를 내고 예편되었다. 그 후 툴르즈에서 다카르 항로의 정기우편을 비행했다. 1931년 '야간비행'으로 페미나 문학상을 수상했다. 1939년 '인간의 대지'를 발표하고 아카데미 프랑세즈에서 소설대상을 받았다.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다시 대위로 동원되었고, 1944년 7월, 그르노블 안시 상공 출격을 마지막으로 귀환하지 않았다.
인간의 참된 본성을 찾아 끊임없이 비행하던, 그리고 사색하던 생떽쥐베리의 글에는 사막과 비행기와 별들이 많이 나온다. 또한 그는 간결하면서도 상징적이고 함축적인 글을 통해 언어가 내뿜는 모순과 거짓으로부터 벗어나려고도 했다.
1929년 첫 작품 <남방 우편기>로 페미나상을 수상했으며, <야간 비행>, <인간의 대지>로 행동주의 문학의 대표작가로 자리매김을 확고히 했다. 그 밖에도 동화 <어린왕자>와 유작 <성채>, <남방우편기>, <전투조종사>, <어느 인질에게 보내는 편지> 등의 작품이 있다.
목차
행복 Happiness
순수 Innocence
사랑 Love
우정 Friendship
책임감 Responsibility
인내 Fortitude
진정한 가치 What is Essent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