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미리 짜여진 순서에 따라 몸을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자연스런 생명의 리듬에 온몸을 맡기는 자연치유운동
잃어버린 생명의 리듬과 사이클을 회복하게 도와주는 일지 자율진동법은 내 몸에 스스로 저절로 건강 지침서,
'생각을 버리고 몸이 스스로를 치유하게 하라, 우리 뇌는 그 방법을 알고 있다'
저자소개
민족과 인종, 사상과 종교를 초월한 세계인들의 연대에 힘써온 평화운동가이자 명상 지도자. 현재 미국 애리조나 주 세도나에 머물며 전쟁과 빈곤퇴치, 환경운동 등을 통해 지구를 치유하기 위한 <마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생과 사를 넘나드는 수행 끝에 깨달음을 얻고, 개개인의 의식의 변화를 통해서만이 인류가 처한 환경, 종교, 경제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지난 20년간 국내외에서 인류의 영적 각성을 위한 '깨달음의 문화운동'을 펼쳐왔다.
그 일환으로 매년 세계 석학들과 국제 세미나 <창조주와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인류 정신문화를 정립해 나가고 있으며, 인류의식 진화를 위한 비영리단체 '새천년평화재단(NMPF)'을 설립했다.
현대단학과 뇌호흡의 창시자이며 이를 통해 누구나 깨달음을 '선택'하고 '실천'할 수 있음을 알리고 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한, 미국, 일본, 브라질, 캐나다 등에서 300여만 명이 단학과 뇌호흡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고 '깨달음의 문화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20여년 간 운영해온 단학선원 전 지분을 민족정신교육기관에 기증하고 제자들에게 경영권을 넘기고 현재 새천년평화재단 총재, 밀레니엄 세계평화회의 이사, 밀레니엄 아시아평화회의 회장으로 있다.
하버드 대학과 뉴욕 퀸즈 컬리지 등에서 인류의 영적인 건강과 깨달음에 대한 철학을 강의하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 <단학> <뇌호흡 1·2·3> <사람 안에 율려가 있네> <나에게서 나에게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