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헤르만 헤세의 인도 여행

헤르만 헤세의 인도 여행

저자
이인웅
출판사
(주)도서출판푸른숲
출판일
0000-00-00
등록일
2002-10-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데미안』의 작가로 유명한 헤르만 헤세. 그가 어린 시절부터 동경해 왔던 인도를 여행하고 쓴 기록문이다. 1911년 9월 4일, 서른네 살의 헤르만 헤세는 그의 인생 중 가장 긴 여행길에 오른다. 목적지는 인도. 인도는 그의 외할아버지와 아버지가 선교사로 포교 활동을 했던 곳이며 어머니가 태어나 성장한 곳이기도 했다.



어린 시절 양친에게서 들었던 이야기들, 집 안에 놓여 있던 이국적인 기념품들, 여행하는 선교사들에게서 느낀 인도의 분위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 또한 스물일곱 살 때부터 관심 있게 읽던 동양에 관한 이론적 인식을 실제 체험과 비교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



그러나 여행은 그리 순탄하지 않았다. 기후, 형편없는 식사, 열악한 위생 상태, 건강, 그리고 예상 밖으로 비싼 물가 등으로 인도 본토의 남부 지역을 방문하려던 계획을 포기하고 헤세는 3개월 뒤 돌아오게 된다.


헤세는 이 여행을 통해 동경의 대상이었던 인도에 적잖이 실망하는 한편으로, 더 강렬하게 중국 정신에 심취하게 된다. 그리고 결국에는 동아시아의 지혜와 사상에 완전히 몰입하게 된다. 그것은 그후 그의 인생과 작품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으며,「싯다르타」「유리알 유희」등의 문학작품 속에 고스란히 녹아들게 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