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릉 자동차가 달려요 / Vroom, Vroom, the Car Runs
아이들이 주변 사물을 인지하기 시작하면서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것 중의 하나가 탈것입니다.「부르릉 자동차가 달려요」는 '우리 아기 놀이책' 3집 『쏙쏙 배움놀이』의 한 권으로, 빨갛고 작은 자동차를 주인공으로 하여 여러 탈것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선명하고 밝은 그림, 탈것들의 표정이 생생하게 살아있어 아이들에게 커다란 즐거움을 주는 책입니다.
첫 장면, 덜커덩거리며 달려가는 빨간 자동차는 실제 자동차라기보다는 장난감 자동차 같은 느낌이 더 강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보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자동차이지요. 아이들의 장난감 통에나 있을 법한 작고 귀여운 자동차가 '부르릉' 소리를 내며 거침없이 이곳저곳을 누비고 다니니 아이들이 얼마나 신기해 하겠어요.
자동차 외에 소방차와 기차, 불도저, 배, 비행기도 등장을 합니다. 이 멀티동화에는 이런 탈것들이 어떤 소리를 내며 어떤 모습으로 다니는지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특히 각각의 탈것 안에 들어가 있는 다양한 동물들의 즐거운 표정과 신나는 몸짓, 경쾌한 음악이 마치 아이가 그 속에서 함께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에 빠져들게 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페달을 밟으며 세발자전거를 직접 타는 친구를 보면 아이들은 자기에게도 멋진 탈것이 있다는 생각에 어깨가 으쓱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