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심장이 소금 뿌린 것처럼 아플 때
- 저자
- 도리스 볼프 저/장혜경 역
- 출판사
- 생각의날개
- 출판일
- 2019-06-10
- 등록일
- 2019-11-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2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자꾸 눈물이 나요”
“벼락을 맞은 것보다 더한 충격이에요”
“그 일이 목에 가시처럼 걸려 넘어가질 않아요”
어떻게 마음의 상처에서 벗어나 나를 아끼고 사랑할 수 있을까?
나를 완벽히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 뿐이다!
10개국 60여 만 명의 사랑을 받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감정사용설명서』의 저자 도리스 볼프가 『심장이 소금을 뿌린 것처럼 아플 때』로 돌아왔다. 독일을 대표하는 심리학자인 도리스 볼프는 이 책에서 자신의 어린 시절 이야기와 내담자들의 다양한 고백과 치유 사례를 통해 가족, 부부, 직장동료, 친구 등 나를 둘러싼 모든 인간관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마음의 상처를 분석하고, 상처 극복 전략을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행동할 수 있게 독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상대의 행동’과 자신에게 내재된 ‘평가’가 맞물려 만들어진 ‘마음의 상처’를 여러 각도에서 살펴보는 데서 시작한다. 내 심장에 누가 소금을 뿌린 것처럼 쓰라리고 아픈 상처를 ‘별 것 아닌 것’으로 만들어 내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고, 내 자신을 사랑하고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만드는 단계에까지 도달하게 만들기 위해 독자들에게 친절하면서도 쉬운 조언과 실제적이면서 세밀한 훈련법을 설명하는 수고를 아끼지 않는다.
그런 의미에서 『심장이 소금을 뿌린 것처럼 아플 때』는 마음의 상처로 생긴 분노로 인한 방화, 약물 중독, 묻지 마 범죄의 증가는 물론이고 자살률 세계 최고 국가라는 오명이 더 이상 낯설지 않으며 유튜브나 SNS를 통해 청소년들 사이에서 자해가 크게 유행이 되고 있는 지금의 대한민국이 보여주는 암울한 현실에도 꼭 필요한 책이라 할 수 있겠다
저자소개
130개가 넘는 라디오방송국과 60여 개의 TV방송국 자문을 역임했고, 30년 넘게 심리치료 전문가로 활동하며, 강연과 저술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독일의 대표 심리학자다.
대학에서 대화치료, 인지정서 행동치료를 공부한 뒤 미국으로 건너가 심리치료를 공부했다. 미국에서 돌아와 1988년 하이델베르크 대학에서 <심리치료에서의 도서요법>이라는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 했으며, 남편이자 동료인 롤프 메르클레와 함께 만하임에 심리치료실을 운영 중이다. 많은 환자를 접 하는 동안, 자신의 지식과 경험으로 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자 책을 쓰게 되었고, 매일같이 심 리치료실에서 환자들에게 조언하는 방법과 전략을 책에 담아내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인지ㆍ행동치 료를 바탕으로 다수의 심리학 도서를 출간했으며, 그중에서 남편인 롤프 메르클레와 함께 이해하기 쉽게 쓴 심리치유서 《감정사용설명서》는 10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60만 명이 넘는 독자에게 사랑받 았다. 그녀의 저술은 의사 · 병원 · 상담소와 심리치료사들의 추천으로 많은 사람의 임상치료에 활용 되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당신의 숨은 힘을 발휘하라
이 책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PART 1 | 마음의 상처를 이해하다
1장 마음의 상처, 정체를 밝혀라
2장 나는 언제 마음의 상처를 받는가?
3장 나는 왜 쉽게 상처를 받을까?
4장 예민함, 긍정적으로 볼 수 있을까?
5장 예민함, 어떤 문제를 일으키나?
6장 왜 다른 사람의 행동에 영향을 받을까?
PART 2 | 극복을 위한 전략: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지 않고 잘 대처하는 법
7장 실천 가능한 목표 세우기
8장 어떻게 하면 몸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꿀 수 있을까? -신체 전략
9장 어떻게 하면 마음의 균형을 회복할 수 있을까?-심리 전략
10장 어떻게 하면 내 행동을 바꿀 수 있을까?
11장 독설과 비난에 상처받지 않는 법
12장 해묵은 상처를 털어버리자
13장 내가 상처를 주었다면?
14장 행복을 위한 전략 선택하기
나오며-다양한 전략이 마음의 평온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