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행복의 여정에서 길 잃은 자들을 위한 깨우침모든 일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끊임없이 자기계발에 힘쓰고, 목표를 향해 한눈팔지 않고 달려왔는데도 왜 지금 우리는 행복하지 않은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행복’은 인류의 절대화두였지만 최근 들어 그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분야의 총아로 떠오르고 있는 ‘긍정심리학’을 비롯하여 서점을 뒤덮은 각종 ‘행복론’이 그 증거다. 이런 세간의 이론들은 행복과 불행이 개인의 선택에 달려있으며, 따라서 마음먹기에 따라 얼마든지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디팩 초프라의 입장은 다르다. 가난처럼 행복도 온전히 개인의 선택에 따라 좌우되는 문제가 아닐뿐더러, 증상에 따라 처방을 달리하는 대증요법은 일시적인 해결책은 될지언정 영구적인 만족은 주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에 초프라는 영원히 불변하고, 시시각각 달라지는 외부여건에 흔들리지 않는 ‘완전한 행복’을 책을 통해 제안한다.
저자소개
심신상관의학과 인간의 잠재력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학자이자 영적 지도자이다. 인도 뉴델리에서 태어나 하버드 의대에서 공부했다. 고대 인도의 전통 치유 과학인 아유르베다와 현대 의학을 접목하여 '심신상관의학(mind-body medicine)'이라는 분야를 창안하며 대체의학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였다. 동양철학과 서양의학을 한데 아우른 독창적인 건강론과 행복론을 전 세계 수많은 독자들에게 전해왔으며, 현재 자신이 세운 '초프라 행복 센터(Chopra Center for Well-Being)'를 중심으로 마음 수련법을 전파하고 있다.
그의 많은 책들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자 건강과 영성을 위한 최고의 교과서가 되었으며 그 영향으로 『뉴스위크』지가 선정한 20세기를 움직인 100인 중 한 명에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에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라는 책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외에도『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마음의 기적』, 『죽음 이후의 삶』 『풍요로운 삶을 위한 일곱 가지 지혜』, 『영혼을 깨우는 100일간의 여행』, 『중독보다 강한』, 『건강의 창조』, 『조건 없는 삶』, 『신과의 영원한 대화』, 『사람의 아들 붓다』,『제3의 예수』『디팩 초프라의 완전한 행복』등의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