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업그레이드하는 100가지 방법
전자책 전문출판사 넥스페이퍼 ‘100시리즈’ 1탄! 평범한 개인 블로그를 하루 10만 명이 방문하는 파워 블로그로 만들어준 가장 핫한 인기 포스트 ‘인생을 업그레이드하는 100가지 방법’! 작가가 블로그 이웃과 SNS로 소통하며 완성시킨 100가지 리스트는 누구나 다 알지만 쉽게 실천할 수 없는 인생의 에센스를 집약하여 직장이나 학교, 대중교통에서 이동하거나 기다리는 시간 동안 한 페이지씩 읽으며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소망을 적어 내려가는 순간, 현실이 된다!”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내 인생의 버킷리스트
얼마 전 인기리에 방영된 한 드라마의 여주인공은 젊은 나이에 불치병에 걸린 사실을 알게 되면서 죽기 전까지 꼭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실행하며 하루하루에 의미를 더하여 많은 시청자들의 응원을 얻었다. 죽기 전에 해야 할 일을 뜻하는 버킷리스트는 일종의 유언처럼 보이지만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일로 바꾸어 말할 수 있다. 떠오르는 주제를 몇 개씩 나열하며 블로그 방문자와 나누던 이 책의 저자는 어느 날 이웃들로부터 인생에 관한 100가지 리스트를 써보라는 제안을 받고 ‘인생을 업그레이드하는 100가지 방법’을 완성하게 되는데, 그 내용을 살펴보면 원제(100 Ways To Improve Your Life) 그대로 더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한 방식을 제안하기보다는 오늘을 잘 살기 위해 거듭 다짐하며 실천해야 할 ‘버킷리스트’를 더 닮아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평생 동안 완성해나가는 인생의 조각맞춤
‘새로운 친구 만들기’ ‘되도록 싸움은 피하기’ ‘거짓말하지 않기’ 등의 목록은 어린 시절 등교하는 아이의 뒷모습을 보며 외치던 어머니의 당부와 같다. 반면 ‘동의하는 이유 찾기’ ‘완벽해지려고 애쓰지 않기’와 같은 주제에서 저자는 덩치만 큰 어른의 모습으로 인생이라는 성장드라마를 연출하고 있는 우리에게 작은 질문을 던진다. 외로워하면서 이기주의자를 자처하고 있지 않은가? 사랑이 멀어진 것은 내가 그를 밀어낸 결과가 아닌가? 철저히 나를 위해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동료의 사소한 부탁도 거절하지 못하고 있지는 않은지,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고 싶은 바람에 옛 친구에게 전화 한통 걸지 못하고 있지는 않은지…. 이렇게 어느 하나 내 이야기가 아닌 것을 찾기 어려운 100가지 리스트는 가족 모두 둘러앉아 실천을 격려할 만한 보석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행복은 목표가 아니라 과정이다”
즐겁고, 진지하게 인생이라는 여정 즐기기
더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한 방법, 인생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100가지 방법이라고 해서 성공을 향해 앞만 보고 질주하는 목적지향적인 사람만 이 책의 독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인생은 나를 알아가는 긴 여행이라고 했던가. 하루에만 10만 명의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는 이 책의 저자, 드라고스 로우아는 인생의 목표를 행복에 두지 않았다. 행복은 긴 인생의 여행에서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이다. 때로 고단하고 때로 유쾌한 평생의 여행길에 이 책은 작은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