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사랑에 빠진 세계사

사랑에 빠진 세계사

저자
편집부
출판사
도서출판 두리미디어
출판일
2008-01-10
등록일
2010-06-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역사의 눈으로 본 ‘사랑과 성’은 어떠할까?

클레오파트라 곁을 맴돌던 역사 속 힘의 인물들은? 남장 차림으로 유명했던 여류 소설가 조르주 상드가 진정으로 사랑한 사람은?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고 들었던 ‘상식의 역사’들은 여기에 없다. 세간에 알려지지 않았던 야사野史들을 위주로 한 ‘흥미로운 역사’만 있을 뿐이다. 《사랑에 빠진 세계사》라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지식 전달용의 역사책이 아닌 ‘사랑’에 연관된 인물이나 사건이 등장할 것이라는 예상쯤은 할 수 있다.

이 책은 인물과 사건 중심으로 하여 사랑에 얽힌 짧은 에피소드 형식으로 짜여 있다. 그래서 부담 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으며,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짬이 날 때 조금씩 파트별로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긴 스토리의 역사책들과는 확실히 차별화를 두었다.

사랑에 빠진 세계사는 크게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첫째, 세계 각국의 제왕과 왕비의 놀라운 소식이나 일화, 그리고 궁중 생활의 내막이다. 고대와 근· 현대까지, 우리가 흔히 하는 역사적 사실이 아닌 상류사회를 지배했던 대표 인물들의 문란한 생활을 엿볼 수 있다.

둘째, 지금까지도 익히 알고 있는 예술가·정계 지도자들과 성性에 관련된 추문, 그리고 독특한 종교 관념과 신비한 의식이다. 정치인과 종교인의 각종 비리와 진실이 전개된다.

셋째, 매춘부의 출현 배경과 지금까지 면면히 이어져 오게 된 그녀들의 생존 방식도, 노골적이지만 샅샅이 담겨 있다.

넷째, 성과 연관된 다양하고도 기묘한 풍속들이 흥미롭게 등장한다.

이외에도 시대를 풍미했던 인물들의 온갖 사생활과 숨겨진 스캔들까지, 정사에서 다뤄지지 않았던 내용들이 속속 소개된다. 그야말로 왜 세계사가 사랑에 빠지게 됐는지 한 권을 다 읽고 나면 이해가 갈 정도다.
내 손에 《사랑에 빠진 세계사》를 들게 되는 그 순간, 베일에 싸여 있던 신비한 사건들이 입체적으로 그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그들은 사랑을 나눌 때마다 역사에 기록되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