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최단기간에 종자돈 만드는 43가지 방법

최단기간에 종자돈 만드는 43가지 방법

저자
강우신
출판사
원앤원북스
출판일
2010-06-01
등록일
2011-04-1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종자돈 만들기 지금보다 10배 더 잘하기



종자돈 만들기에 관한 가장 현실적이고 명쾌한 행동전략을 제시하는 지침서. 기업은행 재테크팀장인 저자는 종자돈의 중요성은 알지만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몰라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장황한 설명보다는 실천 가능한 내용들을 핵심적으로 이야기한다.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 활용 방법, 단기목표와 장기목표의 설정 원칙, 가계수지의 흑자전환 방법, 빚 상환 원칙, 종자돈 모으는 단계에서의 포트폴리오와 불리는 단계에서의 포트폴리오 등, 이 책 한 권이면 종자돈 만들기의 모든 것이 명확해진다.



사실 종자돈 1억 원이니 5천만 원이니 하는 액수가 중요한 게 아니다. 지극히 상대적인 개념일 뿐이다. 저축 또한 종자돈 만들기의 관건이긴 하지만 전부라고 할 수는 없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종자돈 만들기 6단계 행동전략을 꾸준히 실천하면 누구나 최단기간에 원하는 종자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종자돈이 10억 부자를 만든다



최근 몇 년 동안의 거품 논쟁 속에서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은 부동산 가격 덕분에 부동산에 투자한 사람들은 떼돈을 벌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반해 순진하게 정기예금만을 고집한 사람은 아파트에 투자한 사람에 비해 상대적 빈곤감에 시달리고 있다.



남들이 아파트로 재미 볼 때 대열에 합류하지 못한 사람은 다음의 둘 중 하나였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투자할 종자돈이 없었던 경우이거나 종자돈을 갖고 있었음에도 투자에 대한 확신이 없었던 경우 말이다.



아파트 열풍의 바통을 누가 이어받을지 관심거리다. 예금이 될지 채권이 될지 주식이 될지 토지가 될지 아니면 아파트가 한 바퀴를 더 달릴지 어느 전문가도 명쾌한 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이 중 하나는 분명히 뜨는 재테크 수단이 될 것이다. 그러나 종자돈을 갖고 있지 못한 사람은 아무리 좋은 장이 펼쳐져도 강 건너 불보는 구경꾼이 될 수밖에 없다.



종자돈은 간단히 ‘씨가 되는 돈’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살아 있는 모든 생물이 조그만 종자 하나로부터 출발하듯 종자돈을 모으는 것이야말로 부자의 첫 관문이다. 특히 20, 30대 직장인에게는 가장 시급한 과제이다. 집을 마련하든, 금융상품에 투자하든 모두가 종자돈에서 출발하기 때문이다.



씨란 모름지기 열매를 맺어야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는 법. 어떻게 해야 생명력을 갖고 열매를 맺게 해줄 종자돈을 만들 수 있을까? 그 방법만 찾을 수 있다면 당신은 이미 절반의 부자가 된 셈이다.





말보다 행동이 앞서는 종자돈 만들기 6단계 행동전략



종자돈 만들기 1단계는 나의 현재 재무상태를 낱낱이 파악하는 것이다. 나를 알고 남을 알면 백전백승할 수 있다. 그 첫 번째가 나의 씀씀이와 벌이를 점검하는 일. 내가 서 있는 위치를 정확히 알아야 목적지를 정할 수 있다.



종자돈 만들기 2단계는 실현 가능한 목표를 정하는 것이다. 종자돈을 만드는 데 있어서 가장 위험한 생각은 ‘과연 가능할까?’와 ‘하는 데까지만 해보자’이다. 일단 종자돈을 모아야겠다는 생각을 가졌다면,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오직 거기에 집중해야 한다.



종자돈 만들기 3단계는 독한 마음먹고 허리를 졸라매는 것이다. 그러나 수전노는 되지 마라. 무조건 아낄 생각만 하지 말고 수입을 늘리는 역발상도 필요하다. 더 벌지 못하고, 덜 쓰지 않으면 종자돈은 꿈으로 그치고 만다.



종자돈 만들기 4단계는 빚을 하루라도 빨리 갚는 것이다. 움푹 패인 자산구조를 보기 좋게 메우는 일이야말로 종자돈 만들기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빚을 정리하는 게 아니라 종자돈 만들기라는 고층건물을 올리기 위한 기초공사인 셈이다.



종자돈 만들기 5단계는 드디어 저축을 시작하는 것이다. 저축을 하지 못하는 사람 대부분의 마인드는 ‘이거 모아 언제 부자 되나?’이다. 하지만 저축은 투자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코스다. 저축엔 빠른 시간 안에 종자돈을 모으는 열쇠가 숨어 있다.



종자돈 만들기 6단계는 눈덩이를 굴리듯 종자돈을 불려나가는 것이다. 힘들게 모은 종자돈을 통장에 넣고 방치하는 건 바보짓이다. 안정성과 유동성을 염두에 두면서 마치 눈덩이를 굴리듯 종자돈을 불려야 한다. 그때까지 투자에 관련된 공부를 게을리 하지 마라. 큰돈을 벌 기회는 종자돈과 지식을 갖춘 사람에게 찾아온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