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작은 프랑스 큰 미국

작은 프랑스 큰 미국

저자
전창훈
출판사
영미디어
출판일
0000-00-00
등록일
2002-10-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서른 셋에 저자는 왜 유학을 떠나야만 했나!


속칭 일류대학이 아닌 지방대를 졸업하여 성실히 직장과 가정만을 오가던 저자가, 어느날 문득한 깨달음을 얻고 프랑스라는 異國으로 유학길을 떠난다. 서른 셋이라는, 뭘 새롭게 공부하기에는 만만치 않은 나이의 그를 외국으로 내쫓은 것은 무엇이었을까? 이유도 없이 '지방대 출신' 이라는 것 하나만으로 인물을 평가하는 이 사회의 '편견''문화풍토'가 그를 외국으로 내쫓았던 것이다. 출세를 위해 모든 사람들이 서울로만 집중하면서 학연과 지연으로 똘똘 뭉쳐 있는 모습을 목도하며 그는 대한민국을, '센터포드만을 중심으로 공격진용이 구성된 저급한 팀'과 같다고 비유한다. 양쪽에서 윙들이 띄워주는 센터링은 전무한 채 넓은 운동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구식 축구를 하는 집단이 대한민국이라는 것이다. 항상 중앙 돌파만 시도하는 아주 이상한 나라대한민국.


서양문화는 오십보 백보이니 미국이나 프랑스나 다 비슷하다?


이 책은 지은이가 프랑스로 유학 가서 겪어야 했던 고초와 애환을 토로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미국의 프린스턴 대학 연구소에 정착하기까지의 과정에서 느낀 프랑스와 미국의 문화 체험기이자 비평서이다.


그 나라의 정치, 사회, 교육, 문화에 대한 이방인인 지은이의 시각이 소수민족의 아픔과 함께 표현되어 있다. 또한 선진국은 왜 선진국이며 우리가 왜 그들을 따라가야 하는지, 배울 것은 배우고 비판할 것은 비판하자고 말하면서 낯선 땅에서 겪은 문화 충격과 이를 극복해 가는 체험을 담았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