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행복한 엄마가 되는 감정 공부법
- 저자
- 홍주희 저
- 출판사
- 프로방스
- 출판일
- 2022-03-23
- 등록일
- 2022-05-2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7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아이와 엄마 모두가 행복할 수 있다. 쉽게 마음을 열지 않는 사춘기 아이의 모습을 바라보는 부모의 마음은 끝이 보이지 않는 긴 터널을 통과하는 것 같이 암담하고 두려움이 몰아칠 때가 있다. 저자는 아이와의 소통뿐만 아니라 있는 그대로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믿음과 용기를 얻기 위해 감정 공부를 시작했다. 아이의 감정을 알아봐 주고 공감해 주면서 천천히 변화하는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힘든 시기가 행복한 엄마로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는 것을 고백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불안한 사춘기 아이와 어떻게 소통해야 할지 모르는 엄마에게 경험담을 토대로 감정공부의 중요성과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실천형 감정코칭법을 진솔하게 소개한다. 나아가 아이의 감정도 중요하지만, 엄마의 감정도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통해 행복한 엄마가 되는 방법을 제시한다. 행복한 엄마가 되는 감정공부법이 긴 사춘기 터널을 지나고 있는 엄마 그리고 앞으로 그 터널을 대면하게 될 엄마에게 위로와 용기가 될 것이다. 저자는 끝이 보이지 않는 긴 터널도 언젠가는 끝이 있고, 그 끝은 엄마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평화롭고 아름답다는 것을 알려주고자 한다. 감정공부법을 통해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 자신의 감정을 더 알아차릴 수 있고 더 행복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이 아이를 키우며 한번쯤 울어본 엄마에게 행복의 씨앗이 되어, 걱정과 근심이 믿음이 되고, 두려움이 평안함이되는 변화의 시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저자소개
현재 국제 교육협력 전문가로 일하고 있는 25년 차 워킹맘이다. 아이와의 행복한 소통을 위해 감정코칭 공부를 시작했고, 지금은 회복탄력성과 감정코칭 전문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아이와 함께 긴 사춘기 터널을 지나면서 작은 것에도 감사하는 삶을 사는 행복한 엄마이다. 사춘기 아이와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엄마들에게 실천형 감정코칭법과 엄마와 아이 모두 함께 행복할 방법을 진솔하게 전하고 있다.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로 힘들고 지친 이들에게 공감되는 글과 강의로, 위로와 용기를 주는 성장하는 엄마 작가이자 강사이다.
현) 국제 교육/연구 협력 전문가
현) 감정코칭사단법인 소속 감정코칭 전문강사
현) 회복탄력성 전문강사
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퍼실리테이터
목차
프로필Part 1 올 것이 왔다. 사춘기 1 내가 알던 아이가 사라졌다 2 지난줄 알았던 사춘기가 다시 왔다 3 아이의 방문도 닫히고 마음도 닫혔다 4 사춘기 아이의 엄마로 산다는 것 5 마음의 문을 닫은 아이에게 무엇을 해 줄 수 있을까? 6 엄마만을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 Part 2 사춘기 엄마에게도 감정 공부가 필요하다 1 나는 어떤 엄마인가? 2 착한 엄마 코스프레 3 엄마의 감정을 아이도 보고 있다 4 엄마의 감정은 누가 챙기고 있는가? 5 사춘기 아이 덕분에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다 6 엄마에게도 감정 공부가 필요하다 7 나를 알고 아이를 알면 바뀌는 것들 Part 3 사춘기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공존하는 법 1 아이가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말자 2 잘 들어주기만 해도 된다 3 엄마의 말만 바꿨을 뿐인데 4 비수 같은 아이 말에 상처받지 말자 5 아이의 장점을 먼저 찾아보자 6 아이와의 거리 두기 연습 7 믿는 도끼에 발등이 찍혀도 믿자 Part 4 사춘기 엄마를 위한 실천형 감정코칭법 1 아~! 그렇구나 2 모든 순간이 기회이다 3 감정에도 이름표가 있다 4 듣는 연습이 먼저다 5 아이의 감정을 충분히 느껴보자 6 이해시키지 말고 먼저 이해하라 7 스스로 알아차림의 힘은 강력하다 Part 5 한번 사는 인생 행복한 엄마가 되자! 1 엄마 감정에도 처방이 필요하다 2 있는 그대로 표현하자 3 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바꾸자 4 빼고 더하고 나누고 곱하자 5 배움의 즐거움을 느껴라 6 잠자고 있던 연애 세포를 깨우자 7 아이도 엄마도 함께 행복할 수 있다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