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CEO들의 생각을 배워라
현재 10대 청소년의 대부분은 대입 시험공부에 매달리고 있다. 오로지 하나의 가치만 일방적으로 강요당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10대의 미래는 대입의 성공 여부에만 달려 있지 않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청소년 시기에 보다 큰 꿈을 품고 자신의 비전을 세워서 열정적으로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계획과 실천을 해 나가는 것이다. 대입시는 청소년의 성공적인 여러 가지 미래의 청사진 중에서 하나로 가는 일과정일 뿐이다. 더구나 모든 청소년이 대입의 성공으로 성공적인 인생을 만들어가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은 10대의 청소년이 앞으로 어떤 꿈을 품고 있든지 간에 그 꿈을 크게 키우고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 필요한 자기 계발 마인드를, 세계의 위대한 CEO의 삶의 궤적과 생생한 일화로 들려준다. 데일 카네기를 연구한 저자의 읽기 쉬운 글과 함께 나폴레온 힐의 성공학이 지닌 정수를 뼈대로 엮었다.
성공한 CEO 16명에게서 배우는 10대의 성공학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적지 않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 CEO만큼 청소년들에게 성공의 교훈을 일깨워주는 사람은 많지 않다. 성공한 CEO들은 치열한 현실 사회에서 어렸을 적부터 자신만의 꿈과 비전을 키워 왔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열정적으로 생각하고 실천해 왔으며, 굳은 신념과 의지로 자신의 결정을 밀고 나갔다. 치밀한 계획과 준비성은 물론이고 조직 관계에서 발휘한 리더십은 청소년들에게 더없이 중요한 덕목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 사회는 남들보다 더 잘살고 싶다는 인간의 본성을 존중하는 사회이며, 이들 성공한 CEO들은 바로 그 정점에 서 있는 사람들이다. 그렇기에 성공한 CEO에게서 10대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인생의 성공을 이루어 나가기 위한 교훈과 동기부여를 얻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일일 것이다.
그들도 역시 유년, 청소년기에는 실수투성이였고, 문제아였으며, 부적응자였던 경우가 많다. 하지만, 10대 때부터 가슴에 큰 뜻을 품고 열정적으로 준비하며,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 갈 결단과 실행으로 인생에서의 성공뿐만 아니라 부와 명예도 얻었던 것이다. 그들이 청소년 시절에 가슴에 새겨 둔 자신의 뜻과 비전과 열정 등, 성공한 CEO 16명의 청소년기와 일생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10대 청소년들이 성공적인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중요한 메시지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위대한 CEO들의 청소년기부터 시작된 성공의 비결을 배운다!
위대한 CEO들은 과연 그들의 성공을 하루아침에 이루어냈을까? 그렇지 않다. 그들의 성공은 유년시절과 10대의 청소년기에 그들이 뿌린 성공의 씨앗이 무럭무럭 자라나 커다란 열매를 맺은 결과이다. 그렇다면, 그들이 청소년기에 뿌린 성공의 씨앗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그것은 바로 그들이 성공하기 위해 어릴 적부터 가졌던 남다른 생각과 실천이다.
불우한 환경에서 자랐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남보다 더 열정적이고 창조적으로 생각하고 자기를 발전시켜 간 사람, 변화하는 시대의 움직임을 꿰뚫어보고 앞선 비전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 불가능한 일을 가능한 현실로 만들어내는 불굴의 신념을 가지고 미래를 개척해 낸 사람, 사회와 기업의 존경받는 리더로서, 모두가 함께 발전하는 힘을 만들어 간 사람, 이러한 CEO들은 청소년기에 그저 평범한 10대의 시기를 보낼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지만, 그들은 남다른 생각과 실천으로 조금씩 조금씩 위대한 성공의 발걸음을 청소년기부터 옮겨놓기 시작했던 것이다. 그것이 바로 그들이 미리 뿌려 놓았던 성공의 씨앗이다.
이 책은 위대한 CEO들이 청소년기에 가졌던 남다른 생각과 실천을 중심으로 보여줌으로써, 우리의 10대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커다란 인생의 틀을 만들어 가고,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충분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성공학의 대가, 데일 카네기와 나폴레온 힐 성공학의 청소년판!
미국 산업화 시대의 영웅이었던 철강왕 데일 카네기의 부탁으로 전 생애에 걸쳐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요인을 찾고, 그것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는 데 일생을 바쳐 온 힘을 기울였던 성공학의 대가 나폴레온 힐이 제시하는 성공학의 4가지 카테고리인 열정, 비전, 신념, 리더십은 그의 성공학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이 4가지 성공 카테고리를 중심축으로 하여 성공한 CEO들의 청소년기 이야기와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서술한다. 청소년 시절에 품은 생각의 크기는 성공의 크기와 비례한다는 저자의 말처럼, 청소년들은 성공한 CEO들의 이야기를 읽어가면서 자신을 들여다보고 생각을 크게 가지고 보다 큰 꿈을 키워 열정을 불사를 동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성공이란, 남이 시키는 일을 마지못해 하면서 어쩌다가 거기에서 약간의 성과를 얻어내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님을 우리의 10대 청소년들에게 깨닫게 해주는 것 또한 이 책이 가진 큰 미덕이다.
어려운 환경에서 실패와 좌절을 딛고 커다란 비전을 세워 열정적으로 살아간 CEO들의 청소년기 삶과 일생을 이어간 사고 과정은 청소년들에게 성공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그것을 이룰 수 있는지 충분히 보여주고, 나아가 청소년들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꾸려가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찾게 해준다.
위대한 CEO들이 10대에게 들려주는 열정, 비전, 신념, 리더십의 조언
위대한 CEO들이 자신의 삶에서 얻은 교훈을 우리의 10대에게 친절히 들려준다면? 이 책에서는 각 CEO에 관한 이야기 끝에 ‘CEO가 10대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코너를 두어 CEO 자신이 겪은 경험을 통해 얻은 성공의 조언을 핵심적으로 전해준다. 4가지 성공 카테고리 즉, 열정, 비전, 신념, 리더십에 해당하는 직접적이면서도,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하고 실천해 볼 수 있는 성공의 키포인트를 저자는 CEO의 입을 빌려 10대 청소년들에게 조목조목 짚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