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학 오디세이 3

미학 오디세이 3

저자
진중권
출판사
휴머니스트
출판일
0000-00-00
등록일
2008-06-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미학 오디세이 시리즈가 10년 만에 드디어 완결되었다. 이번 3권에서는 에셔, 마그리트의 뒤를 이어 이탈리아의 건축가이자 판화가 피라네시(1720-1778)가 탐험의 안내자 역할을 맡았다. 피라네시는 고전주의와 바로크, 낭만주의를 잇는 가교적 인물로, 18세기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저자가 이 책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탈근대 미학의 전형을 보여준다.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대화는 여전히 계속되며, 이번에는 제3의 인물 디오게네스가 대화에 참여한다.


피라네시의 작품과 그에 대한 짤막한 코멘트, 플라톤·아리스토텔레스·디오게네스의 대화, 그리고 본문으로 이루어지는 세 개의 이야기가 하나의 독립된 틀을 형성하면서도 서로 어우러지는 3성대위법 형식은 3권에서도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며, 여기에 탈근대의 다양하면서도 복합적인 특징, 영화·사진·디지털 미디어를 아우르는 크로스오버적 문화현상 등이 더해져 1, 2권보다 한층 생생하면서도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전달하고 있다.

피라네시의 작품에 대한 텍스트적 보완으로 등장하는 보르헤스의 여러 다양한 텍스트들 또한 눈에 띄는 읽을거리 중 하나. 탈근대의 초입에서 끝난 전편의 아쉬움을 기억하고 있는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그간의 기다림에 대한 만족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10년이 지난 지금에도 이 시리즈가 전혀 낡게 바래지 않고 오히려 빛을 발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한 번쯤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