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유시민과 함께 읽는 스위스 문화이야기

유시민과 함께 읽는 스위스 문화이야기

저자
폴 빌튼
출판사
푸른나무
출판일
0000-00-00
등록일
2003-04-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영어판으로만 50만 질이 팔린 세계문화 안내서의 최고봉--

영국의 <제노포보스 가이드>의 유시민 편역판, 스위스편



솔직히 말해 '저자소개'만 보면 어떤 나라인지 알 수 있는 스위스. 1인당 GNP가 가장 높은 나라에서 살면서도 오로지 언제 모든 것을 한순간 잃을지 무서워만 하는, 연방제로 3천개가 넘는 지방자치단체가 있고 도시 사이의 적대감과 경쟁이 만만치 않으며, 작은 나라이면서도 다양한 문화가 혼재된, 남의 이름을 잘 기억해야 하는, 환경문제에 필생의 전력을 기울이는, 평화주의와 상관없이 48시간 안에 50만 군대를 동원할 수 있으면서도 500년 동안 전쟁을 치러본 적이 없는, 게다가 그 이유는 스위스 중앙은행에 있는, 그런 스위스의 모습이 가감없이 그려진다.

저자는 이런저런 사정으로 그 나라에 눌러 앉아버린 `후천적 아웃사이더`의 자세로 끝까지 이방인다운 태도를 견지하면서 자기가 살고 있는 나라 사람들의 문화적 특성과 장점을 해학적인 어조로 묘사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자기가 태어나 자란 것처럼 '내부고발자'의 눈으로 스위스의 문화를 예리하고 비판적인 시선으로 낱낱이 파헤쳐 보인다.

저자가 가진 정보는 정확하며, 그 정보를 처리하는 시각은 비판적이다. 몇 달 여행해 본 정도의 경험만으로 쓴 문화기행이나, 몇 년 정도 단순한 `아웃사이더`로 살아 본 경험을 풀어 쓴 외국문화 안내서와는 아예 비교할 수조차 없는 빼어난 외국문화 가이드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