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논픽션)
KBS 「도전! 골든벨」에서 실업고 출신으로는 첫 골든벨을 울리며 세상을 놀라게 한 소녀?끝없이 배우고, 모험하고, 즐기고, 사랑하며 사는 김수영의 `꿈 목록`?그 꿈들을 따라 50여 개국에 발자국을 찍은 그녀의 인생 도전기!!?중학교 시절에는 소위 말하는 ‘문제아’였다가 지금은 세계 매출 1위 기업인 로열더치쉘의 영국 본사에 근무하며 전 세계 인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저자 김수영. 이 책은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며 마음껏 꿈꾸고 신나게 도전해온 인생에 대한 뜨거운 그녀의 기록이자, 시행착오를 거치며 발견한 길을 다른 사람들은 헤매지 않고 찾길 바라는 마음에 쓴 꿈에 대한 친절한 안내서이다.?어려운 시절을 견디고, 국내 50여 개 회사에서 불합격 하지만 세계 최고의 투자은행 골드만 삭스에 입사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몸에서 암세포가 발견되어 충격을 받은 그녀는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것을 쭉 써내려갔고, 자신의 꿈 73가지를 담은 리스트를 완성했다. 그리고 첫 번째 꿈을 위해 2005년 무작정 런던행 비행기 표를 끊고 한국을 떠나며 그녀의 세계 도전은 시작되었다.?자신의 꿈이 무엇인지도 모르겠는 사람, 꿈은 있지만 그 꿈을 어떻게 이루어야 할지 막막한 사람, 꿈과 현실 사이에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김수영은 ‘꿈 멘토’가 되어 꿈을 찾는 법과 그 꿈을 이루는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
저 : 김수영 ? ?중학교도 중퇴한 소위 ‘문제아’였던 김수영은 검정고시로 1년 늦게 실업계인 여수정보과학고에 입학했다. 기자의 꿈을 안고 대학 진학을 준비하자 사람들은 ‘네 분수를 알아라’ 하며 비웃었지만 그녀는 1999년 골든벨을 울리고 연세대에 당당히 합격하면서 간절히 원하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다. 연세대에서 영문학과 경영학을 전공하고, 동아일보 인터넷 기자로 활동하면서 스무 살 최연소 기자로 ‘2000년 최고 인터넷 기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학 졸업 후 세계 최고의 투자은행 골드만 삭스에 입사했지만 기쁨도 잠시, 몸에서 암 세포가 발견된다. 충격을 받은 그녀는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것을 쭉 써내려갔고, 자신의 꿈 73가지를 담은 리스트를 완성했다. ‘인생의 3분의 1은 한국에서 살았으니 다음 3분의 1은 세계를 돌아다니고, 마지막 3분의 1은 가장 사랑하는 곳에서 살고 싶다’는 첫 번째 꿈을 이루기 위해 2005년 무작정 런던행 비행기 표를 끊고 한국을 떠나며 세계 도전을 시작했다. ?런던대학교 동양아프리카 학교에서 중국국제경영학 석사를 받고, 현재 세계 매출 1위 기업 로열더치쉘 영국 본사에서 카테고리 매니저로 일하고 있다. 블로그를 통해 27만 명에게 해외 취업 정보를 나누며 ‘꿈 멘토’로 활약하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기`라는 또 다른 꿈을 이루기 위해 첫 번째 책을 썼다.
추천의 말 - 당신의 꿈은 몇 개입니까(손미나) ?프롤로그 - 내일은 해가 서쪽에서 뜬다?1장 세계에 뿌려놓은 제 꿈을 찾습니다?이 멋진 세상, 내가 있어야 할 곳은 어디일까?73개의 꿈을 찾아 골드만 삭스를 떠나다?한 곳에만 머물러 있기엔 지구별이 아깝잖아?초라한 유학생, 다시 꿈을 찾다 ?세계의 바다에서 희망의 조개를 줍다?찰스 왕세자님을 만난 이유?한국인이라서 안 된다고요??2장 내 삶은 내가 정의하는 거야?열정은 영웅을 만든다?난 하늘을 날고 싶었어?스무 살 서태지 키드의 눈물?내 인생의 골든벨?불평하면 지는 거다?그녀는 하녀가 아니었다?스카프 사세요, 세상에서 가장 멋진 스카프!?울지 말고 일어나 피리를 불어라?3장 드림 프로젝트는 계속된다?무대에서라면 죽어도 좋아?관광버스 가이드가 된 어느 오후?CEO도 영어가 콤플렉스??발리우드의 꿈을 향하여?로드 매니저는 아무나 하나?세계와 함께 달려라, 하니?서른 되기 전에 1억 모으기?엄마, 오늘은 밥하지 마세요?4장 우리를 다시 일어서게 하는 힘?선생님, 제가 차 한 대 뽑아드릴까요??수능 375점의 비밀?우린 함께니까, 무엇이든 할 수 있어?꿈과 현실, 그 경계에 대하여?낯선 곳에서 나를 만나다?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미움도 두려움도 공기처럼 날려 보내리 ?에필로그 - 가지 않은 길도 표지판을 세우면 길이 된다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