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호르몬과 건강의 비밀
- 저자
- 요하네스 뷔머 저/배명자 역
- 출판사
- 현대지성
- 출판일
- 2020-12-30
- 등록일
- 2021-03-1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세상에서 가장 쉽고 친절한 내 몸 안의 ‘호르몬 취급 설명서’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의학 인플루언서가 알려주는 호르몬의 주인으로 사는 법!우리는 모두 자기 자유의지에 따라 스스로 앞길을 결정한다고 믿어왔다. 하지만 이것은 순전한 착각이다. 기껏해야 극히 일부 영역에서만 가능할 뿐이다. 물질대사, 성장 발달 그리고 매일매일의 감정을 다스리는 초능력 요원, ‘호르몬’이 우리를 꽉 잡고 있기 때문이다. 호르몬은 태아, 유아기, 아동기, 사춘기, 갱년기 등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거의 모든 시간 삶에 개입하는 영화감독이다. 우리 몸의 세포 하나하나는 모두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다.호르몬이 본격적으로 알려진 것은 겨우 100여 년 남짓이며, 의사들은 사람에게 약 1,000개의 호르몬이 있다고 추정한다. 현재까지 정체가 알려진 것은 그중 100개 정도에 불과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 일상과 밀접한 13개 호르몬의 생성 위치와 작용 특징,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법, 개인이 실천 가능한 자조(自助)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흥미진진한 호르몬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각 호르몬의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고, 신경계와 함께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식단 및 생활 습관 관리, 보조제 활용에 관한 일상의 팁을 얻을 수 있다.
저자소개
2013년에 시작한 유튜브를 통해 복잡한 의학 상식과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대중에게 설명하여 수백만의 구독자를 끌어모았다. 2015년부터는 독일 공영방송인 NDR에서 자기 이름을 내건 TV 프로그램 [아는 것이 최고의 약](Wissen ist die beste Medizin)을 진행하고 있다. 저자는 의사와 환자 사이의 의사소통, 건강 관리, 의료 디지털화에 관심이 많다. 그가 다루는 주제는 “의료 시스템 함정 피하기”, “응급실에서 호구 되지 않기”, “의사에게 당신의 상태를 어떻게 말해야 할까?” 등등 일반인에게 실제로 꼭 필요한 부분을 폭넓게 아우른다.
마르부르크 대학교와 뤼베크 대학교를 졸업했으며, 2011년에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의 이력은 대형병원 응급실 보조 의사에서부터 의사-환자 커뮤니케이션 담당 전문의까지 넓고 다양하다. 현재는 독일 베를린의 분데스베어 심리외상센터에서 일하고 있다.
목차
서문 1부. 호르몬의 재발견: 인생이 바뀌는 호르몬 자조自助 프로그램 1장. 내가 호르몬의 노예라고?못하는 게 없다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물질 내 몸 안의 하이퍼루프 호르몬공장은 어떻게 운영될까? 동기와 감정, 행동을 좌우하는 메신저 2장. 13가지 핵심 호르몬 사용설명서 성장호르몬: 소마트로핀 천생 여자: 에스트로겐 2인자 그 이상: 프로게스테론 내가 왔다, 빵빵: 테스토스테론 사랑호르몬: 옥시토신 은은한 행복감: 세로토닌 단잠 요정: 멜라토닌 여름, 태양 그리고 비타민D 좋은 경찰, 나쁜 경찰: 인슐린 최고의 짜릿함: 아드레날린 스트레스 받지 마: 코르티솔 나의 방패, 나의 보호막: 갑상샘호르몬 강렬한 행복감: 도파민 2부. 호르몬 상담소Q1 망했어요, 머리카락이 잔뜩 빠져요! Q2 날씬해지고 싶어요 Q3 내가 지금 우울증인가요? Q4 짜릿함에 중독된 것 같아요 Q5 아이를 갖고 싶어요 Q6 왜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프죠? Q7 어떡하죠, 성욕이 없어요 Q8 남편이 축 처져 있어요 Q9 발기가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