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기획의 정석
- 저자
- 박신영 저
- 출판사
- 세종서적
- 출판일
- 2013-06-13
- 등록일
- 2014-03-0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4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무에서 유를 만드는 10가지 빡신 기획 습관
공모전 23관왕의 신화 "삽질정신"의 박신영이 기획의 멘토가 되어 돌아왔다!
박신영은 대학시절 공모전 23관왕으로 제일기획 2년 연속 개인 참가 대상, LG애드 개인 참가 대상 등 3회 연속 개인 참가 대상을 수상하며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고, 이를 바탕으로 ‘경쟁자가 읽지 않았으면 좋겠을 책’ "삽질정신"을 썼다. 제일기획 AP 전략그룹에서 브랜드 전략기획을 담당했고, 대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 컨설팅 회사 폴앤마크(Paul&Mark)로 이직, 콘텐츠 사업팀 기획부 소장으로 재직하며 스타 강사로 발돋움했다.
강사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한 박신영의 대학 때부터의 별명은 쉼 없이 열심히 산다고 하여 ‘빡신’이다. 한 달에서 수십 개의 강의를 진행하는 그녀의 대표 강의 마이크임팩트스쿨의 [빡신기획스쿨]은 매회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직장인과 대학생들 사이에 꼭 필요한 알짜 기획 노하우를 집약한 강의로 자리매김했다. "기획의 정석"은 그녀의 10년 기획 노하우와 강의장에서 수강생들과 직접 부딪히며 발전시킨 기획의 필살기를 10가지 기획 습관으로 모은 결과물이다.
포커스부터 스토리텔링까지 이 책에서 소개하는 기획 노하우들은 8시간의 연강에서 실제로 쓰이는 그녀의 강의 노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제한된 시간에 아쉽게 전하지 못했던 기획 시크릿까지 포함하여 이론적인 지식만 늘어놓는 기획책이 아닌,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획의 정석’을 표방한다.
저자소개
박신영보다는 ‘빡신’이 더 익숙한 그녀는 그 거침없는 이름 덕분인지 지금까지 널널한 삶보다는 빡씬 삶을 살고 왔고, 또 덕분에 남들보다 빡씬 이력을 갖게 되었다. 대학시절 대부분은 네 명이 한 팀이 되어 출전하는 공모전에 그녀는 혈혈단신 혼자 '개인 참가'로 한 번도 어렵다는 제일기획 공모전에서 2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또 같은 해에 제일기획과 함께 공모전의 양대 산맥이라 불리던 LG 애드 공모전에서도 개인참가로 대상을 수상하며 공모전 역사에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겼다.
그 후 그녀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대학생이 만나고 싶은 대학생 1위’에 오르며 ‘공모전 상금으로 이미 혼수준비를 전부 다 마쳤다는 전설 속의 공모전 여왕’으로 이름을 날렸다. 대학가에서는 ‘박신영 기획서 스터디’라는 말이 나돌기도 하였다. 대학생 신분으로 타 대학 기획/공모전 관련 강의를 여러 차례 했으며 강의 때마다 '강의 평가 1위', '공고 이틀 만에 마감'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녀는 수많은 기획을 통해 얻은 결과물들을 바탕으로 『삽질정신』을 출판했고, ‘이 책은 경쟁자가 읽지 않았으면 좋을 책’이라고 불리며 입소문으로만 베스트셀러에 오른 기획 입문서가 되었다.
한동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제일기획 AP 전략그룹에서 브랜드 전략기획을 담당했다. 20대 대표 멘토로 청와대, 장충체육관, 잠실체육관에서 특강을 했으며, 서울시 도시계획과 도시 플랜 자문 등을 진행했다. 삼성 신입사원의 창의력 교육 등 130여 개 기업을 비롯하여 대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 컨설팅 회사 폴앤마크로 이직하여, 현재 교육 콘텐츠를 만들고 강의하는 일을 하고 있다. 현재 폴앤마크 콘텐츠 연구소 소장,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자문위원이다.
목차
감사의 말 야생신영에서 기획신영으로
프롤로그 무에서 유를 만들어낼 기획인들게
1. Focus
근본적으로 중요한 게 뭘까
2. 4MAT
왜 내 말을 못 알아들을까
3. Why
잘 팔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4. Drawing
도무지 가닥이 잡히지 않는다면
5. Definition
문제가 날카로워야 해결책도 빛이 난다
6. Dividing
쪼갤수록 답이 보인다
7. Concept
됐고, 한마디로 뭐야
8. Action plan
머릿속에 그림이 안 그려진다면
9. Expectation effect
그래서 뭐 어쨌다고
10. Storytelling
뇌에 꽂히게 말해봐
에필로그 무에서 유를 만들고 있는 기획인들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