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아토피 분야의 임상으로 국내에서보다 일본, 미국에서 잘 알려진 구본홍 박사가 펴낸 양한방 아토피 정보서. 이 책에는 일상생활 속에서 아토피 방지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수칙 뿐만 아니라, 현재 각광받고 있는 한방 크림과 같은 다양한 약과 치료법을 소개했다. 특히 스테로이드제에 기댔던 일반적인 양방치료에서 벗어나서, 한방의 영역에서도 구체적이고 전문적으로 다뤄지고 있는 아토피 치료법을 위주로 설명했다.
저자소개
현대 난치성 질병 연구를 통해 일본과 미국에서 더 널리 잘 알려진 구본홍 박사는 경희대학교 한의대학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국내 최초로 양한방 동시 박사 학위를 취득한 이후, 오랜 세월 동안 서양의학에 동양의학(한방)을 결합한 새로운 질병 치료법을 꾸준히 연구해왔다. 나아가 경희대학교 한의대 교수와 경희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장, 경원대 한의학 학장, 강남 차 한방병원장, 동서의학 협진, 아토피연구소 소장 등 권위 있는 요직을 거치면서 쌓아온 풍부한 임상경험을 통해 현대병에 대한 합리적이면서도 근원적인 새로운 관점을 구축했다.
또한 그는 가정에서 손쉽게 상비약처럼 사용할 수 있는 민간요법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 72년부터 매 주말마다 국내 방방곡곡을 찾아다니며 민간요법을 조사하는가 하면, 85년에는 MBC에서의 『댁의 비방을 찾습니다』에 응모된 12만 통의 내용을 검토하고 선별했으며, 90년에는 KBS TV 아침프로에서 민간요법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 저서로는 전문적인 한방요법과 씨앗크림을 통해 아토피와 길고도 지루한 고통에 지친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선사한 『아토피, 치료될 수 있다』와 우리 생명활동의 근간을 이루는 네 가지 영양소인 아미노산과 미네랄, 효소와 비타민을 새로운 관점에서 분석한 『코엔미 건강법』이 있다. 현재 한의원의 원장으로서 수많은 환자들을 만나며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및 치료를 위한 길잡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