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마흔에 꼭 알아야 할 최소한의 건강 지식
미리보기

마흔에 꼭 알아야 할 최소한의 건강 지식

저자
모리 유마 저/박선정 역
출판사
루미너스
출판일
2025-07-15
등록일
2025-09-1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나의 건강 상태는 지금 괜찮은 걸까?’

마흔 이후 급격히 벌어지는 건강 격차를 줄이려면
당신에겐 최소한의 건강 공부가 필요하다!

질병 예방부터 식사법, 멘탈 관리, 건강검진 해설까지
최고의 산업의이자 내과 의사가 핵심만 들려주는 건강 교양수업

일본 속담 중에 ‘목구멍만 지나면 뜨거움을 잊어버린다’라는 말이 있다. 인간은 어떤 고통이나 괴로움도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는 존재라는 의미다. 병에 걸려 아프고 힘들면 건강의 소중함을 깨달았다가 다시 건강을 회복하고 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금방 잊는다. 하지만 건강은 아직 젊다고, 다시 건강해졌다고 방심할 문제가 아니다. 더욱이 마흔을 기점으로는 생리적으로 노화가 가속화되고 질병 위험도 커지기 때문에 더 적극적으로 내 몸을 살펴야 한다. 회사도, 누구도 당신의 건강을 책임지지 않는다.
일본 최고의 산업의이자 내과 전문의인 저자는 응급 의료 현장에서 일하면서 잘못된 정보와 무관심으로 건강을 잃고 후회하는 환자와 가족을 많이 만났다. 근거도 없는 민간요법에 의지하다가 온몸에 암이 전이된 상태로 병원을 찾아오는 환자, 생활습관병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아 심근경색이나 뇌출혈이 발생해 응급실에 실려 오는 환자 등 무지와 방관으로 인한 안타까운 상황들이 많았다. ‘의사의 사명은 병을 예방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 저자는 다시는 이런 환자가 오지 않게 도울 목적으로 유튜브 〈예방의학 채널〉을 개설해 의학 정보를 전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구독자 100만 명(한국과 일본 합계)을 돌파하며 최고의 건강 채널로서 큰 신뢰를 얻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초고령사회에 꼭 필요한 지식이자 학문으로서 예방의학을 강조하면서 ‘현재’의 생활에 도움될 뿐 아니라 ‘미래’의 자신과 가족에게도 도움이 되는 74가지 예방의학 지침과 습관을 소개한다. 최신 의학과 논문,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한 정보만 엄선했으며, 누구나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쉽게 서술했다. 기존의 통념을 뒤집는 새로운 상식들도 제시된다. 이 책에 소개된 실천적 지식은 죽을 때까지 당신과 당신의 소중한 가족을 지킬 평생의 무기가 되어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