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리투아니아 여인
미리보기

리투아니아 여인

저자
이문열 저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
출판일
2022-08-23
등록일
2022-11-0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작품 구상에서 집필까지 18년
이문열의 주옥같은 문장으로 빛나는 예술가소설의 탄생


전체 3000만 부 이상 판매라는 경이적인 기록. 『사람의 아들』, 『젊은날의 초상』,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황제를 위하여』 등 100만 부 이상 판매된 소설만 6종. 1979년 등단 이래 40여 년간 문학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거머쥔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 이문열. 그의 작품 중 예술가소설로 『들소』 『시인』에 이은 『리투아니아 여인』을 손꼽는다.

이 작품은 리투아니아계 미국인 어머니와 한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뮤지컬감독 김혜련을 주인공으로 한다. 어린 시절 부산에서 자란 딸 혜련이 친구들로부터 따돌림받는 모습을 지켜본 그녀의 아버지는 가족들을 데리고 갑자기 미국으로 간다. 미국과 한국에서 자란 혜련은 다국적 정체성을 갖게 되고, 이후 아버지의 고향인 한국으로 다시 돌아와 몽골리안 음악가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지만 3년 만에 이혼한다. 다시 한국을 떠나 미국으로 향한 혜련은, 아홉 살 연상의 연출가 ‘나’와 뉴욕에서 다시 만나게 되고 그들은 한국으로 돌아와 창작 뮤지컬을 무대에 올리며 커다란 성공을 거둔다.

순식간에 문화적 아이콘으로 떠오른 혜련은 대중들의 관심을 받으며 스타의 자리에 오르지만, 한편으로는 이중국적과 스캔들로 인해 대중의 비난과 언어적 폭력에 시달린다. 혼혈아에 대한 사회적 편견으로 힘겨워하던 혜련은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예술과 음악의 본질을 탐구해나간다. 『리투아니아 여인』은 혜련의 삶을 통해 다국적 정체성과 디아스포라의 운명, 그리고 한 고독한 예술가의 초상을 밀도 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