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지금까지 산 것처럼 앞으로도 살 건가요?
- 저자
- 김창옥 저
- 출판사
- 수오서재
- 출판일
- 2022-08-17
- 등록일
- 2022-11-0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1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대한민국 대표강사 김창옥의 셀프 혁명 지침서! 유튜브 누적뷰 8천만 기록, tvN 〈어쩌다 어른〉,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을 통해 많은 이를 긍정적 변화로 이끈 김창옥의 핵심 강의! 이 책은 삶을 진단하는 명료한 질문 하나로 시작한다. “지금까지 산 것처럼 앞으로도 살 건가요?” 저자가 자문하며 얻은 삶의 통찰과 스스로 변화를 위해 시도했던 다양한 삶의 기술을 전한다.매해 평균 5백 회 이상, 2천 시간 이상 변화와 소통을 주제로 강연해온 그는 청중들과 묻고 답하며, 일상에서 거듭 실험하며 얻은 삶의 정수를 오롯이 펼쳐놓았다.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법 ‘셀프텔러’, 나 자신을 먼저 돌보는 법 ‘셀프케어’, 있는 그대로의 나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법 ‘셀프이스팀’, 진정한 어른으로 성장하는 법 ‘셀프디벨롭먼트’, 총 4단계로 구성된 이 책은 삶의 돌부리에 자꾸 넘어지는 것 같은 이들에게, 주체적으로 삶을 살고자 하는 이들에게, 참된 나를 찾길 원하는 이들에게 인생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대한민국 대표강사, 김창옥아카데미 대표. 삶으로 증명하고 말하는 사람.
정부기관 및 지자체, 삼성전자, LG, 현대자동차, 포스코 등 다수의 기업에서 소통을 주제로 강연을 해왔다.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SBS 〈집사부일체〉, KBS1 〈아침마당〉, 〈자연의 철학자들〉 등 많은 방송에 출연했으며, tvN 〈김창옥쇼〉를 진행해 동시간대 방송 시청률 1위에 올랐다. 따뜻한 위로가 있는 공간, 유튜브 채널 〈김창옥TV〉에서 정기 강연과 라이브방송으로 사람들을 만나고 있다.
유튜브 누적 조회수 2억 뷰, 누적 강연 횟수 8,000회, 누적 관객수 350만 명. 수백만 청중들에게 진한 감동과 삶의 통찰을 선사하는 최고의 소통전문 강사로 20여 년을 꽉 차게 살아온 그는 몸과 마음이 지쳐감을 느끼고 삶의 리셋을 시도하며 고향 제주와 도시를 오가는 삶을 살고 있다. 드넓은 벌판에 앉아 가만히 하루가 저물어가는 모습을 바라보고, 제주 바닷가에서 해녀의 물질을 배운다. 제철 재료로 오직 스스로를 위한 요리를 하고, 아버지가 평생을 해온 돌담 쌓는 일을 한다. 진정 나를 숨 쉬게 하는 것들, 나를 살게 하는 것들을 찾고 체험해본 일상과 그 속에서 길어 올린 삶의 메시지를 책 속에 담았다.
이 책은 ‘나다운 삶이 무엇일까?’를 고민했던 그의 전작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지금까지 산 것처럼 앞으로도 살 건가요?》의 실천편이자 그동안 김창옥이 전했던 인생론과 행복론의 결정판이다.
목차
들어가며_당신은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오셨나요? 1장. 셀프텔러_내 안의 소리를 들어라삶에서 자꾸 넘어지는 이에게 내 삶을 진단하는 법 셀프텔러를 변화시켜라좋은 것보다 나에게 맞는 것생기 없는 삶을 살고 있다면 고요한 나만의 시간을 가져라 나를 위한 노래제 목표는, 건강한 김창옥입니다삶의 지진을 기회로 바꾸는 사람가치우선순위를 정하라당신은 어떤 색의 사람입니까?나를 움직이게 하는 바람2장. 셀프케어_나를 인정하라내 안의 아이를 돌보는 일문제는 방치된 상처다당신의 최고 권력자는 누구입니까?아버지로부터 배우는 것인생도 빈티지처럼힘듦의 기준을 헐겁게 세워라때론 견뎌야 할 때도 있다세상에 완벽한 연애란 없습니다몸에 힘을 빼는 법생에 고통이 찾아올 때동굴이 필요한 사람3장. 셀프이스팀_나를 사랑하라나 자신으로 존재하기자존감은 셀프입니다내 인생의 커피 반 잔변화를 지속하려면 관성의 속도를 이해하라좋아하는 일을 하라감정의 면역력이 떨어질 때사랑을 표현하는 게 서툴다면완전하지 않은 우리를 받아들이는 것당연한 일에 감사하기상처를 닦아줄 누군가가 있나요둥그스름한 자연의 섭리4장. 셀프디벨롭먼트_진정한 어른으로 성장하라지금이 쌓여 인생을 만듭니다가장 좋은 것을 나에게 주세요변해야 할 때 변하지 않으면 썩어버립니다운명적인 내 일은 없습니다사랑한다면 대가를 지불하십시오나의 길을 확인하는 방법두려움 너머에 있는 것진동하는 것만이 변화한다선입견을 벗어던지세요져야 할 짐과 버려야 할 짐을 구분하라이끄는 이의 책무와 자세보자기 같은 사람이 되는 법인생은 결코 한 번에 되지 않습니다에필로그_어느새, 어느 날, 잘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