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내 남친은 꾸닌 아저씨

내 남친은 꾸닌 아저씨

저자
이슬기
출판사
팬덤북스
출판일
2011-01-28
등록일
2011-04-1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듣기는 했으나 보지는 못한 잡다한 군화들의 군대생활백서



600만 네티즌이 본 국방부 블로그 ‘동고동락’에 인기 연재된

솔직히 까놓고 말하는 군화들의 <병영생활 행동강령>




우리나라에서 한 해에만 20만 명이 넘는 젊은 남자들이 군대에 입대한다. 대부분은 군대에서 보내는 시간이 아깝기만 하고, 군대에서 시간은 절대 흘러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절대 가지 않을 것 같은 국방부 시계도 돌아간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군대생활은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된다. 그런데 과연 어떻게 보내는 것이 약이 되는 군대생활일까?



2009년 코리아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 우수블로그’로 선정되었으며, 전체 방문자 600만 명에 육박하는 국방부 대중 블로그 <동고동락>에 연재된 만화 에세이 <병영생활 행동강령>이 드디어 출간되었다. 군대생활의 매뉴얼을 재미나면서 유익하게 담은 이 만화 에세이는《내 남친은 꾸닌 아저씨》라는 제목으로 새 옷을 입었다.

‘센스 있는 곰신이 꼭 알아야 할 군화들의 군대생활백서’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 군대에 대한 잘못된 풍문과 고정관념을 제대로 바로잡고, 군대에 대한 기초지식을 일목요연하면서 재미나게 그리고 유익하게 실었다. 이 만화 에세이는 2009년 7월에 처음 연재되면서 군 입대를 앞둔 20대 남자뿐만 아니라,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고무신과 아들을 군대에 보낸 어머니 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기 시작했다. 방문자 600만에서 알 수 있듯 이미 대중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다.



‘센스 있는 곰신’이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내 남친의 군대생활백서’





대체 남자가 군대를 가는데 왜 훈련소에 먼저 들어갈까?

내 남친은 훈련소에서 무엇을 배우는 걸까?

훈련소에 입대하기 전에 남친에게 필요한 게 뭐지?




20대 대한민국 남자라면, 당연히 한 번쯤은 고민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군대를 다녀와야 한다. 나이가 차니 군대를 가긴 가야 한다. 그런데 대체 군대에서 시쳇말로 고문관이 안 되고 제대로 군대생활을 재미나면서 건강하게 하는 방법이 뭘까? 논산 훈련소에 입소하면 대체 무엇을 하는 걸까?

군 입대를 목전에 둔 남자들은 물론, 품안에서 애지중지 기른 아들을 허허벌판 같은 훈련소에 보내야 하는 대한민국 어머니,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내고 안절부절 하는 대한민국 고무신(곰신)들의 가장 큰 고민이, ‘과연 내 아들(내 남친)이 건강하게 군대생활을 마치고 올 것인가’이다. 특히 기나긴 군대생활의 첫 관점인 훈련소 생활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 훈련소 입소식을 마치고 대열을 지어 훈련소로 들어가는 내 아들(내 남친)의 뒷모습을 보면 눈물이 울컥 쏟아진다. 이별의 아쉬움보다 걱정이 태산이다.



저자는 집안의 경제적 사정으로 군대를 자원해서 가야만 했다. 그런데 입대 신청은 무작정 했지만, 정작 입대일이 다가와도 대체 뭘 준비해야 되는지 알지 못했다. 군대를 다녀온 주변 형들에게 물어도 제각각이었다.



“그거 하나만 가져가면 돼.”

“그게 뭔데?”

“응, 자살 도구!”

“헐……”



정말 황당하고 난감하기만 하다.



이처럼 군대생활은 남자들의 구라와 판타지의 집합이다. 그러다 보니, 정설은 없고 온갖 무용담만 난무한다. 이처럼 군대에 대한 오류와 선입견을 바로 잡고자 저자는 만화를 그리게 되었고, 그 만화가 국방부 대중 블로그에 연재가 되면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 만화 에세이에서 저자는 군대생활, 특히 훈련소 생활의 매뉴얼을 37개의 에피소드로 재미나고 유익하게 풀어냈다.

자원입대는 어떻게 하며, 입대 시 필요한 물품들이 무엇이며, 훈련소 생활의 시작은 어떠하며, 특기 활용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부터, 수류탄 훈련, 주간 행군, 야간 행군, 각개전투, 사격 훈련, 총검술, 화생방 훈련 등 훈련소에서 거치게 되는 다양한 훈련의 정보들이 가득하다. 또한 감기, 자대에서의 주말 보내기, 화장실, 축구 등 군대생활의 재미난 에피소드들도 유쾌하게 담겨 있다.



이 만화를 처음 연재할 때에는 단순히 군대생활을 위한 팁을 입대자들에게 전달하는 게 목적이었다. 그러다 연재를 한 회 한 회 거듭하면서‘이런 건 당연히 알겠지!’라고 생각했던 군대용어나 특성을 많은 여성들이 전혀 모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입대를 눈앞에 둔 남자뿐만 아니라, 아들을 군대에 보낸 대한민국 어머니들, 군대에 남자친구를 보낸 고무신 등 대상층을 넓혔다. 이 책을 통해서 군대생활의 매뉴얼, 군대의 추억과 군대생활의 재미, 군대의 다양한 이야기를 재미나게 알아가고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