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군대생활 매뉴얼

군대생활 매뉴얼

저자
김정필
출판사
미래의창
출판일
2011-01-19
등록일
2011-04-1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군대생활 매뉴얼』만 있으면 입대준비 이상무!



한 해에만 20만 명에 이르는 젊은이들이 군대에 입대한다.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군대생활은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도 있고, 시간만 때우고 마는 기간이 될 수도 있다. 군대생활 매뉴얼은 인터뷰, 인터넷, 설문조사 등을 통해 수집한 입대예정자들의 궁금증들을 모아 지금 당장 입대하더라도 활용할 수 있는 기초지식들을 소개한다.





대한민국의 아들들이여, 군대를 두려워 말라!



학창시절, 사회과목에서 배웠던 국민의 4대 의무, 즉 ‘근로의 의무, 납세의 의무, 교육의 의무, 국방의 의무’를 기억할 것이다. 그 중 남자들에게 가장 민감한 부분이 바로 군 입대를 의미하는 국방의 의무이다. 누군가는 ‘군대를 갔다 와야 사람구실을 한다’고 하고, 또 누군가는 ‘안 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웬만하면 가지 마라’고 말한다. 어떤 조언이든 대한민국의 남자라면 군대를 가야 한다는 것이 전제임은 부정할 수 없다. 누구나 가야 하는 군대라면, 누구나 똑같은 기간을 사회와 격리되어 지내는 것이라면 이를 활용하느냐 마느냐는 입대예정자의 마음가짐에 달렸다. 이에 더해 군대에 대한 정보를 미리 입수한다면 더욱 수월할 것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군대에 대한 경험담이나 소문들은 부풀려지기 일쑤이고 제대한 모든 이들이 해병대에 버금가는 군대생활을 한 것처럼 자랑 아닌 자랑을 해대는 덕분에 입대를 앞둔 이들과 이등병들을 공포에 떨게 한다. 대표적인 것으로 후임들에 대한 선임들의 ‘얼차려’를 들 수 있다. 자신의 지시를 따르지 않았다고, 자신의 기분이 나쁘다고, 간부에게 꾸지람을 들었다는 등의 갖가지 이유로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받는다는 선입견은 대한민국의 군대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에피소드들이다. 그러나 이는 선후배를 중시하는 문화와 대한민국 남자들에게 공통된 화젯거리를 제공하기에 군대만큼 대표적인 것이 없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사회와 동떨어진 곳에서의 에피소드들은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다 보면 평범한 이야기는 줄어들고 자극적인 이야기들만 남기 마련이다. 더욱이 오늘날의 군대는 지휘체계 차원에서 병 상호 간에 얼차려를 할 수 없도록 규정을 마련할 만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다.





입대부터 제대까지 토탈솔루션!



이러한 잘못된 선입견과 헛소문을 바로잡고 군대에 대한 궁금증과 올바른 기초지식을 소개하는 안내서가 바로 『군대생활 매뉴얼』이다. 현역 대령으로 근무하고 있는 저자는 실제로 아들을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자신의 아들을 포함한 수많은 입대예정자를 위해 인생의 선배로서, 한 자식의 아버지로서, 군에 몸을 담고 있는 현역 대령으로서 군대에 대한 알짜 정보들을 모았다. 입대할 때 준비해야 할 것들, 훈련소에서의 생활, 자신의 전공이나 특기를 살릴 수 있는 병과, 군에 지원할 수 있는 방법, 입대 후 자대배치를 받고서 행동할 때 유의해야 할 점, 군생활 동안 시간을 활용하는 노하우, 군대에서 반드시 필요한 병기본 훈련 등 입대부터 제대까지 모든 과정을 실제 사례, 군대의 규율 등과 함께 소개하여 현장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친구들과 함께 동반입대를 하는 방법, 휴학생을 위해 군대 내에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 등 최근에 달라진 군대의 환경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무엇보다 군대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막연한 두려움에 떨고 있을 입대예정자와 이등병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매뉴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2년간의 군대생활을 안전하고 알차게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통 군대생활 안내서가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