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초한지 2
내용
서쪽과 동쪽길로 나뉘어 진나라의 수도인 함양으로 떠난 유방과 항우. 서쪽 길로 간 유방은 첫 번째 창읍성 앞에서 백성들을 다치게 하지 않기 위해 항복을 권유하며 기다린다. 유방의 인덕에 감동한 창읍성의 성주는 자발적으로 유방에게 항복하고 그 소문을 들은 고양성 등 다른 성들도 스스로 항복을 해 와 아무런 피해 없이 군사를 불려 가며 진격을 해 나간다. 그리고 고양성 성주 왕덕의 추천으로 첫 작전 참모가 된 역이기를 만나게 된다. 역이기는 뛰어난 말솜씨와 수완으로 유방을 돕게 되고 유방에게 가장 큰 행운이 된 장자방을 추천해 준다. 장자방과 역이기 등의 도움으로 유방은 항우보다 먼저 함양성을 얻게 되고 이를 안 항우는 유방을 적으로 생각하기 시작한다.
<만화 초한지> 2권에서는 힘을 합쳐 초나라를 다시 세웠던 유방과 항우가 걷는 서로 다른 길을 보여 줍니다.
기획 의도 및 특징
삼국지와 수호지 등과 같이 중국 역사를 소재로 한 고전으로 널리 인정받는 소설 중의 하나가 <초한지>입니다. 시기적으로는 삼국지의 이전 시대를 다루고 있는 초한지는 최초로 중국을 통일한 진시황이 죽은 후에 새로운 나라를 세우려는 영웅들의 모험과 전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통해 중국의 역사와 여러 분류의 사람들, 전략 등을 보여 주며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 왔습니다. 특히 비슷한 조건에서 시작한 항우와 유방의 대조적인 생애를 통해 어떤 생애를 살아야 할지를 보여 주는 삼국지 못지 않은 중국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화 초한지>는 이런 초한지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는 만화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가 읽기 쉽도록 중요한 내용을 추려서 구성하였고 아동만화 전문작가의 재미있는 구성과 화려한 컬러로 어린이의 마음을 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