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엄마 없어서 슬펐니?

엄마 없어서 슬펐니?

저자
백경원
출판사
도서출판이프
출판일
0000-00-00
등록일
2003-04-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거의 10년 전, 그러니까 1994년. 일하면서 아이를 키워야 했던 초보엄마들과 여성의식이 남다르다는 초보엄마들 15명이 모여 초보엄마 육아기 {초보엄마 파이팅!}-한겨레신문사 刊-을 펴냈었다. 많은 초보엄마들에게 공감과 격려를 주었던 이 책의 필자들은 좌충우돌하면서, 모성신화에 휘둘리면서, 나쁜 엄마 강박증에 시달리면서 다시 10여 년 동안 아이들을 키웠다.


이제 그들이 약간의 숨을 고르고 선배가 없어서, 경험도 없어서 외롭고 힘들었던 육아경험담을 초보엄마들에게 이야기해 주어야 한다고 다시 의견을 모았다.

그래서 이 책 {엄마 없어서 슬펐니?}는 {초보엄마 파이팅!} 그 후 10년의 이야기다.

그들은 말한다. 초보엄마들이여! 우선 엄마가 자라야 아이도 자란다고, 그러니 아이를 잘 키우려는 강박관념 속에서 괴로워하지 말고 자신을 돌아보라고. 부디 일도 잘하고, 아이도 잘 키우려는 의식으로 너무 괴로워하지 말라고, '좋은 엄마' 강박증에 시달리지 말라고, 모든 엄마는 엄마이기 이전에 사람이고, 부족할 수밖에 없다고, 아이들은 스스로의 생명력으로 잘 자란다는 것을 믿으라고, 다시 한번 우리와 함께 '엄마되기'에 대해 생각해 보고, 힘을 내보자고 말이다.


이 책은 호기롭게 '초보엄마 파이팅!'을 외치고 10년을 보낸 선배엄마들의 눈물어린 육아 고백기이자, 이제 엄마로서는 초보인 후배들에게 보내는 러브레터이며 희망의 메시지인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