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한테 주어진 길

나한테 주어진 길

저자
윤동주
출판사
웅동
출판일
0000-00-00
등록일
2002-10-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평소 윤동주 시를 연구해 온 시인과 문학평론가 등 6명이 윤동주 시에 대하여 알기 쉽고도 깊이 있게 해설한 책. 우리나라뿐 아니라 일본과 중국에도 많은 독자가 있는 그의 시 중에서 중요하게 평가되고 있는 작품들을 뽑아 네 가지 테마로 분류했다.



제1부 「무덤 위에 파란 잔디가 피어나듯이」는 널리 알려진 애송시를 색다른 각도에서 바라보고 분석해 윤동주 시의 새로운 면모를 살필 수 있도록 꾸몄다. 시인인 전주대 국어교육과 이희중 교수와 문학평론가인 오양호 인천대 국문과 교수가 해설을 덧붙였다. 제2부 「구리 거울 속의 내 얼굴」에서는 자기 성찰의 시를 중심으로 '거울'과 '백골'의 이미지에 새로운 해석을 꾀했다. 해설은 시인 최동호(고려대 국문과 교수)와 문학평론가 김수이가 맡았다. 제3부 「새벽이 오면 나팔소리 들린다」에서는 윤동주의 종교 의식을 다뤘고, 시인 최문자(협성대 문예창작과 교수)가 윤동주의 기독교 사상을 해설했다. 제4부 「별똥 떨어진 데로 가자」에서는 윤동주의 동시와 대표적인 산문을 소개하고, 시인 김수복(단국대 국문과 교수)이 윤동주의 시와 삶을 포괄적으로 살폈다.



이 책은 순결성과 정직성으로 대표되는 윤동주 시에 대한 새로운 차원의 감상법을 마련해 준다. 아울러 그가 남긴 한 편 한 편의 시에는 남다른 배경과 의미가 들어 있음도 알게 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