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선 긋기의 기술
- 저자
- 오민혜, 와키 교코
-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RHK)
- 출판일
- 2018-07-09
- 등록일
- 2018-12-1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1MB
- 공급사
- 아이파프리카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딱, 여기까지.더 넘어오면 곤란합니다만.”;내 의사와 관계없이 초대된 단톡방에서 끊임없이 날아오는 메시지 알림.나에게 함부로 하는 연인에게 일방적으로 끌려다니는 연애.잔혹한 업무량을 소화하기 위해 휴일 없이 이어지는 야근 행진.모두 제대로 선을 긋지 못해 발생하는 일들입니다.흔히들 ‘정리’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할 때 사람들은 ‘물건 정리’를 떠올리지만, 그보다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관계 정리’입니다. 관계 정리의 첫걸음은 상대와 나 사이에 정확한 경계선을 긋는 것이죠.이 책은 우리가 선을 잘 긋지 못하는 이유를 ‘나 중심 선택’이 아닌 ‘남 중심 선택’을 하기 때문으로 보고, 이런 상태를 전환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합니다. 아울러 ‘가족 연인관계’처럼 아주 밀착된 사이, ‘친구관계’처럼 마음을 나누는 사이, ‘직장 내 인간관계’처럼 어쩔 수 없이 마주쳐야 하는 사이에 각각 알맞은 거리와, 선 긋는 법, 상대가 그 선을 넘지 못하게 하는 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이 모든 관계 이전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나 자신과의 관계’라고 이야기한다는 점입니다. 나 자신과의 관계가 바로선 사람이라면 타인과의 관계도 잘 해나갈 수 있습니다.선 긋기는 이기적인 게 아닙니다. 자기 축이 확실한 거죠. 자기 축이 확실한 사람은 아무도 건드리지 못합니다.잊지 마세요. ‘나 위주’로 살아도 큰일 나지 않습니다.
저자소개
대인관계 스킬 전문코치. 대기업, 외국계 회사, 벤처기업, 자영업 등 다양한 분야 비즈니스맨들의 코칭을 담당하고 있다.도쿄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하였고, 재학시절부터 배우활동을 하며 광고, 연극, 영화에 출연하였다. 배우로서의 재능이 부족하다고 느낀 그는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찾기 위해 유학길에 올랐다. 뉴욕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하였고, 이후 소프트뱅크, 코카콜라 재팬 등 여러 회사에서 능력을 인정받았다. 하지만 회사에서 만나는 까칠한 상사와 손발이 맞지 않는 동료와 후배들로 마음고생이 심했던 그는 코칭에 의지하며 답답한 마음을 풀곤 했다. 타인의 감정과 마음을 이해하는 데 코칭이 가장 효과적임을 깨달았고, 지금은 코칭을 직업삼아 경영진 코치로 활약하고 있다.그는 대외적으로 소위 `잘 나가는 사람들`도 사실은 인간관계 문제로 가슴앓이 하고 있다는 것에 놀라워하며, 다른 사람들은 자신과 같은 길을 걷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썼다. 저자가 수많은 실패 끝에 발견한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는 8가지 요령을 소개한다.
목차
들어가는 글_; 관계의 매듭을 풀어야 나를 사랑할 수 있습니다1장_ 나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은 나;‘나 위주’로 살아도 큰일 나지 않습니다머리도 알고 가슴도 따라야 한답니다질문만 잘 던져도 단번에 답을 알 수 있죠더 읽어보기: 나에게도 남에게도 조금 더 너그럽게2장_ 가족·연인관계: 조금 멀리 선을 그어도 괜찮아;사사건건 참견하는 부모님이 너무 피곤해요사랑을 못 받고 자라서 그런지 자존감이 낮아요내게 무관심한 이 사람과 계속 함께해도 될까요연애든 결혼이든 하고 싶은데, 좋은 사람을 못 찾겠어요더 읽어보기: 뇌를 이용해 마음을 바꿔치기?3장_ 친구관계: 선을 넘어오지 않도록;그 친구는 항상 제게 상처 주는 말을 해요단짝 친구가 연애를 하면서 사이가 너무 멀어졌어요농담이라며 되도 않는 소리를 해서 너무 짜증나요친구가 별로 없다 보니 불만이 있어도 참게 돼요잘나가는 친구들을 볼 때마다 너무 주눅이 들어요4장_ 직장 내 인간관계: 2개의 선을 그리자;나를 너무나 화나게 하는 상사가 있어요워커홀릭 상사와 일하다 보니 날마다 우울해요동료들 사이에 잘 끼지를 못하겠어요일을 제대로 못 해내는 후배 때문에 난감해요더 읽어보기: 행복의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입구는 바로 ‘나’5장_ 나와 일의 관계: 일은 일, 일상은 일상;아무리 생각해도 일하는 보람이 전혀 없어요앞으로 뭘 먹고살아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하고 싶은 일이 있는데 첫발을 내디딜 용기가 없네요일하는 데 보고 배울 사람이 없어요6장_ 나와 무기력의 관계: 시각화가 필요해;아무 이유 없이 계속해서 무기력하기만 해요한번 기분이 가라앉으면 쉽게 회복되질 않아요해야겠다는 생각만 하고 정작 행동으로 옮기질 못해요의욕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조차 들지 않네요더 읽어보기: 당신에게도 ‘좋아하는 것 노트’가 있나요?7장 나와 자신감의 관계: PDCA를 돌려요;자꾸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며 괴로워해요성격이 우유부단해서 스스로 결정을 내리지 못해요제 외모에 자신이 없어서 위축이 돼요‘어차피 난 안 돼’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질 않아요마치는 글_; 내 힘으로 행복을 얻는 첫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