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내가 싱글맘이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 저자
- 김솔빈(솔선수빈) 저
- 출판사
- 나비의활주로
- 출판일
- 2021-01-22
- 등록일
- 2021-03-1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5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내가 다시 사랑받고 행복해질 수 있을까?” 이혼의 상처, 아이에 대한 죄책감에서 벗어나려면충분히 아파하고 인정하라, 그리고 용서하라‘가장 중요한 건 내가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것’‘아이가 아빠 없이 산다고 손가락질 받으면 어쩌지? 내가 과연 다시 사랑받고 살 수 있을까? 앞으로 과연 다시 행복할 수 있을까? 괜찮은 줄 알았는데 왜 이럴까? 내가 진짜로 간절히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이혼의 상처, 아이에 대한 죄책감에서 벗어나려면 충분히 아파하고 인정하고 용서해야 한다. 이 책에는 싱글맘들의 롤모델이 되고 싶은 저자의 바람과 이혼 전후 직접 겪은 시행착오, 또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방법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어린 시절, 아버지의 가정폭력으로 부모님이 이혼하신 후 사회적 편견을 깨기 위해 일찍 결혼하는 것을 꿈꿔왔지만 그리 오래가지 못한 결혼생활. 그 후 좌절과 낙담 속에 잠시 주저앉기도 했지만 자랑스러운 엄마, 행복한 여자, 당당한 나로 새 출발한 이야기.싱글맘은 눈앞에 닥친 현실과 싸우며 아이를 위해 살아가면서도 자신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야 한다. 이혼의 상처에 아파하고,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싱글맘들에게 따뜻한 공감의 말과 현실적인 조언을 전하는 이 책은 이혼 후 정신적, 경제적으로 흔들림 없이 살아가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어 싱글맘들에게 최고의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싱글맘학교〉 대표다. 싱글맘으로 살아가며 직접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내가 싱글맘이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를 출간하였다.
아버지의 가정폭력으로 부모님이 이혼하신 후 열다섯 살 때부터 사회적 편견을 깨기 위해 일찍 결혼하는 것을 꿈꿔왔다. 중학교 때부터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장학금도 자주 받으며 어머니께 힘이 되고자 노력했다. 고등학교 2학년 때에는 전교 부회장을 맡으며 자랑스러운 딸이 되고자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엇갈리는 상황들의 연속으로 결국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또다시 사회적 편견과 싸워야 했다.
스물네 살이 되던 해, 그렇게 꿈꾸던 결혼을 하고 ‘이제 평범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겠구나’ 생각했지만 결혼생활은 그리 오래가지 못했다. 협의이혼으로 싱글맘이 된 후 ‘왜 나에게만 계속 시련이 반복되는 것일까?’라는 좌절과 낙담 속에 잠시 주저앉기도 했지만 한 아이의 엄마이기에 다시 한 번 힘을 내야겠다고 결심했다.
이와 같은 삶 속에서 더욱 단단해질 수 있었고, 주변의 시선에서 완전히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 지금은 싱글맘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연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싱글맘학교〉의 CEO로서 EBS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10화 ‘이혼가정의 자녀입니다’에 출연하는 등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인스타그램 @solsunsubin
카카오플러스친구 @싱글맘학교
유튜브 솔선수빈TV
목차
프롤로그 _ 싱글맘 여러분, 저와 함께 행복을 찾아 떠나보실래요?1장 내가 싱글맘이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이혼, 나와 상관없는 일인 줄만 알았다어린 시절, 아빠는 나에게 버겁고 아픈 존재였다 열다섯 살 소녀는 왜 꿈이 행복한 결혼생활이었을까? 결혼을 동경하던 소녀, 드디어 그 꿈을 이루다 너는 되고, 나는 안 되는 이기적인 결혼생활 사랑했던 부부가 헤어짐을 선택하는 이유 남편들이여, 부디 아내의 노동을 인정해주길! 내가 이혼을 망설였던 진짜 이유 아이가 아빠 없이 산다고 손가락질 받으면 어쩌지? 내가 과연 다시 사랑받고 살 수 있을까? 앞으로 과연 다시 행복할 수 있을까? 나 때문에 이혼 못 한 엄마를 바라보는 딸의 속마음 2장 충분히 아파하고 인정하라, 그리고 용서하라“괜찮아?”라는 질문에 익숙해지는 법 괜찮은 줄 알았는데 왜 이럴까? 충분히 아파해야 마음도 더 단단해진다 도움을 요청하는 건 창피한 일이 아니다 헤어졌지만 헤어질 수 없는 사이, 현명하게 이어가는 법 아무것도 모르는 줄만 알았던 아이의 속마음 결혼은 복권과 같다는 당신에게 하고 싶은 말 내가 왜 그 남자랑 결혼을 결심했었지? 과거의 나는 바로 내가 용서해야 한다그때는 그 남자가 최고였음을 인정해야 해 실수는 누구라도 언제든 하는 거야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아이를 얻고 몸매를 잃은 나, 다시 사랑받을 수 있을까? 요즘 남자들, 그렇게 꽉 막히지 않았습니다 3장 엄마는 네가 있어서 진짜로 행복하단다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는 당연하지만 쉽지 않은 진리 제발, 미안함은 이제 버려라 부디, 당당한 엄마가 돼라 내가 행복해야 부모님도 행복하다 죄송함 대신 가져야 할 마음 나부터, 지금부터, 작은 일부터 하면 된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한 방법싱글맘이 쉽게 사랑에 빠지고 쉽게 재혼을 결정하는 이유다시 결혼을 결심했을 때 고려해야 할 것들 결혼이 아니라 연애만 하면 안 되나? 재혼이 꼭 하고 싶다면 반드시 고민할 것 재혼하기 전 나에게 꼭 필요한 과정4장 내가 성장해야 아이도 크게 자란다습관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진다는 진리 내가 제일 사랑해야 하는 대상은 아이가 아니다 좋은 남자를 끌어당기는 주문을 외워보라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임을 상기하라 한 가정의 가장이 된 나를 기특하게 여길 것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리면서 사는 법 내 아이를 지키는 힘이 성장의 동력이다 내가 성공해야 하는 이유 끊임없이 나를 위해 질문하라 내가 진짜로 간절히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내가 잘하는 일, 못하는 것은 무엇일까? 끊임없이 성장하는 삶을 살아간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