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결 하나까지 챙겨라
<인성이 아이의 미래를 만든다.>
이미 인성은 입시에 영향을 미치고, 대기업 신입사원 선발의 주요한 기준이 되었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실력이 아니라 좋은 에너지를 가진 사람이 대중의 지지를 받고, 승진의 기준 역시 경쟁을 잘 하는 사람이 아니라 화합과 협력을 잘 이끌어 내는 사람으로 바뀐 지 오래다. 실력만 있으면 성공하리라는 기대와 달리, 이미 사회는 실력보다 바른 인성을 가진 사람에게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그걸 알면서도 교육의 무게중심을 옮기기는 쉽지 않다. 어떻게 해야 인성교육이 되는지, 과연 효과는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세계와 어우러질 미래, 그 시대의 리더가 되기 위해 이제 ‘창의와 소통 능력, 조화로운 인성’은 없어선 안 될 필수적인 자질이자 능력이다. 어렵다고 포기할 수도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내 아이의 잠자는 뇌를 계발하고 좋은 품성과 습관이 몸에 밴 품위 있고 재능 있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 나는 지금 우리 아이에게 무엇을 준비해 주어야 하는 걸까.
<부모 노릇도 배워야 잘 할 수 있다.>
부모라면 꼭 봐야 할 인성교육 실전 가이드 ‘숨결 하나까지 챙겨라’는 바로 이런 문제로 고민하는 이 시대의 부모를 위해, 지난 7년간 연인원 75만 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인성회복을 위한 교육기부활동을 펼쳐 온 저자가 들려주는 실질적인 인성교육 지침서이다. 먹이고 지식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 미래가 원하는 재능과 자질을 한발 앞서 준비시켜주고 싶은 부모들을 위해, 저자는 감각기관의 계발을 통해 인성과 창의는 물론 재능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오감발달 교육법을 제안한다. 일상 속 작은 행동의 변화만으로 내 아이의 잠자는 두뇌를 깨울 수 있다는 것이다. 바른 인성과 능력이 아예 습관이 되도록 만들어 주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미래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격과 자질, 재능을 한발 앞서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미래의 리더로 키우고 싶다면, 먼저 리더가 되는 습관부터 몸에 배게 해 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