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뻬 씨의 인생 여행
꾸뻬씨와 떠나는 또 한번의 특별한 여행.
꼬마 꾸뻬를 통해서 잊지 말아야 할 삶의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한다.
행복, 우정과 같이 우리 삶의 근본이 되는 가치들에 대해 평범하지만 소중한 가르침을 전해온 프랑스의 정신과 의사이자 작가 프랑수아 를로르가 '꼬마 꾸뻬'의 눈을 통해 바라본 세상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꾸뻬 씨의 행복 여행』을 통해 행복과 사랑, 시간에 대한 질문의 답을 찾으려 했던 꾸뻬씨가 이번에는 우리의 가정으로 관심을 돌려 어린시절로 돌아가 그동안 잊고 살았던 삶의 원칙들을 되새긴다.
마냥 행복할것만 같은 어린 시절을 보내는 꼬마 꾸뻬도 수업시간이나 쉬는 시간,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여러 가지 문제와 고민에 부딪힌다. 부모님이 정한 규칙을 늘 따라야 할까? 친구를 돕기 위해서는 어떤 일까지 할 수 있는 것일까? 과연 사랑을 하면 행복할까? 죽은 후에는 다른 세상이 있는 걸까? 성공한다는 건 뭘까? 책에는 어린 아이의 시각으로 바라본 우리 삶의 순수하고 본질적인 문제와 그에 대한 해답이 들어있다.
꼬마 꾸뻬는 아빠가 그랬던 것처럼, 자신이 품었던 의문과 이해한 내용을 매일 저녁 작은 수첩에 적는다. 꾸뻬는 이를 통해 우리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살아가지만 함께 고민하는 것으로 더 나은 답을 찾아낼 수 있는 것들, 잊지 말아야 할 삶의 가치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책을 통해 만나는 꼬마 꾸뻬의 작은 일기장은 어른이 되면서 우리가 놓아버린 과거의 시간을 다시 돌아보고, 우리가 진정으로 품고 살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