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제가 겉으론 웃고 있지만요
- 저자
- 함규정 저
-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RHK)
- 출판일
- 2020-01-21
- 등록일
- 2020-03-0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0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속마음도 빵긋 웃도록, 눈치껏 진솔합시다”적절한 대응, 능숙한 표현으로 유연하게 대화하는 법속마음을 들키고 싶지 않아서, 상사에게 지적받고 싶지 않아서, 동료와 다투고 싶지 않아서 우리는 직장에서 스스로의 감정을 감춘다. 하지만 애써 잘 감춰본다 한들 아예 없어지지는 않는 게 바로 감정이다. 집에 가는 길에 끓어오르기도 하고, 친구와 이야기하다 울컥 터져 나오거나, 나도 모르게 정색한 얼굴로 앉아 있기도 하고 싫은 사람을 피해 도망가기도 한다. 서로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하루의 대부분을 함께하는 직장에서는 서로를 오해하거나 미워하기가 무척이나 쉽다. 기쁘고 행복한 회사생활까진 아니더라도 평정심을 가지며 일하고 싶다면, 우리는 적당한 솔직주의자로 유연하게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 『제가 겉으론 웃고 있지만요』는 겉으론 웃고 속으로는 속상해하지 않는, 유연하고 능숙한 직장 내 감정 소통법을 소개한다. 감정 코칭 전문가인 저자 함규정 박사는 세대와 성향에 따라 생겨나는 문제점들이 사실 감정을 잘 나누는 것만으로도 쉽게 해결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저자소개
씨앤에이엑스퍼트C&A Expert 대표와 한국감성스킬센터 센터장을 겸임하고 있다. 감정에 관한 이론적 토대를 갖춘 감정 코칭 전문가로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겸임 교수로 재직 중이다.
감정이 행복해야 비로소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는 그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원한다면 무엇보다 감정을 제대로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여기서 감정 관리란, 단순히 감정을 억누르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느끼고 표현하는 것이다. 그는 같은 환경에서도 자신의 감정을 잘 읽고 다루는 이들이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으며, 직장에서도 현명한 감정 소통을 통해 더 즐겁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함규정 박사는 특히 다양한 감정들이 부딪히는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감정 관리 방법과 상호 소통 방식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현장에서 수많은 비즈니스맨과 CEO들을 직접 교육?코칭해왔다.
경영학 박사이며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겸임 교수로 재직 중이다. 메릴랜드대학교 로버트 스미스 비즈니스스쿨Robert H. Smith School of Business에서 교환교수로 조직 내 감정의 중요성 및 감정 관리법에 대해 연구하였다. 미국 10대 코칭 리더십 기관인 GP Strategies의 수석코치이자,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감성지능 진단 툴 MSCEIT 자격 보유자이다.
국내 유수의 기업 및 정부기관 등에서 감성지능 리더십과 감성 커뮤니케이션 교육, 조직 문화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EBS, KBS, MBC, SBS 등에서 활발한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지은 책으로 『감정을 다스리는 사람,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 『감정에 휘둘리는 아이, 감정을 다스리는 아이』 『함규정 선생님의 아주 친절한 감정수업』 『엄마 마음, 아프지 않게』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사람과 조직을 끌어당기는 하트스토밍』 『보스가 아니라 리더가 되라』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감정표현은 지극히 이성적인 소통 방식이다 1장 정도껏 솔직하게, 밀레니얼의 회사생활 ● 세 세대가 함께 일하는 시대 ● 제 표정도 인사고과에 반영되나요 ● 착하고 조용하던 그 신입의 사직서 2장 소리 없는 말들 눈치채기 : 읽기의 기술● 치켜뜬 눈썹이 아무래도 수상하다: 화 ● 내 시선을 피해 도망가는 눈동자: 불안 ● 마음이 놀라면 몸은 얼어붙는다: 두려움 ● 푹 가라앉기 전에 알아채고 낚아채기: 슬픔 ● 턱 밑에 숨겨놓은 기회주의자: 우월감 ● 그의 미소가 왠지 불쾌하다면: 경멸 ● 코부터 먼저 구겨지는 순간: 혐오 ● 숨겨보려 해도 감출 수가 없네: 행복 3장 마음 씀씀이가 업무가 되지 않게 : 적절한 대응 ● 화가 타오를 땐 불부터 끄자: 상사의 분노 ● 감정 롤러코스터 덜 무섭게 타는 법: 감정 기복 ● 싫은 데엔 다 이유가 있더라고요: ‘그냥’의 함정 ● 부러우면 지는 거고 품으면 이기는 거야: 질투의 과잉 ● 지나치게 의지해서 자꾸만 지친다면: 의존적인 동료 ● 칭찬도 관심도 주려면 제대로: 아이스 브레이킹 ● 쓴소리는 가급적 듣기 좋게: 의기소침 ● 때로는 친절하게, 때로는 진지하게: 초심자 대처법 ● 나이 많은 후배와 어린 선배 사이: 연령과 직급 4장 드러낼 땐 능숙하고 자신있게 : 오해 받지 않는 표현● 표정으로 불평하지 않아요 ● 웃고 싶지 않을 때 필요한 가면 ● 천천히 웃어야 마음이 깃든다 ● 겉과 속이 다른 표정은 벗어두자 ● 상대의 감정을 찌르는 손가락질 ● 체온의 따뜻함이 아픔을 녹인다 ● 활짝 편 어깨가 당신의 자신감이 ● 중요한 사람이 되려면 자리의 중앙으로 ● 마음을 얻고 싶다면 눈에 가득 담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