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마케팅을 알면 뭘 팔아도 성공한다
미리보기

마케팅을 알면 뭘 팔아도 성공한다

저자
유현철 저
출판사
음악의향기
출판일
2019-03-11
등록일
2019-06-1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마케팅을 잘 아는 세일즈맨은 무엇을 팔아도 성공한다. 아니 적어도 다른 창업자에 비해 성공 확률이 높다. 물론 세일즈맨이 아닌 뛰어난 기술을 가진 엔지니어도 성공 확률이 높다. 그러나 한가지 간과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점은 성공에 이르기까지 과정을 견디지 못하고 망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즉 좋은 상품을 개발해서 판매를 시작할 시점에서 본격적으로 팔리는 단계까지의 간격(gap)이 있는데 이 갭이 길면 자금력이 충분하지 않는 한 견디지 못하게 된다. 그래서 마케팅이 필요하다. 실패의 확률을 현저히 낮게 만들고 손익분기점에 다다르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 마케팅이다.
이 책은 전혀 마케팅을 모르고 세일즈, 홍보, 광고 경험도 없고 아예 무엇을 해야 할 지 모르는 작은 규모의 상점 혹은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책이다. 시중의 경영학이나 마케팅 책들은 대부분 규모가 큰 기업을 대상으로 하거나 이미 사업을 잘 영위하고 있으며 추가로 아이템을 판매하려고 할 때를 가정하여 쓰여진 책이 대부분이다. 그런 책들은 소규모로 장사를 하는 사람에게는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해가 되지 않는 이야기가 많다.
이 책이 다루는 부분은 창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기본적인 것을 다루고 있다. 아니면 새롭게 상품을 개발하여 추가할 때도 매우 유익한 책이다. 성공을 보장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적어도 실패의 확률은 현저히 줄일 수 있다. 장사나 판매,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인 알아야 할 필수 요소를 두루 다루고 있다. 준비가 철저하고 계획이 충실하다면 당연히 실패할 수 없다. 이때 그 준비란 무엇인지 무엇을 해야 할 지를 잘 안내하고 있다. 여기에 소개되는 것들은 너무나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이므로 시대의 변화와 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사항들이며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하거나 간과하고 있던 것들이다. 창업을 한 후에도 수시로 책을 들쳐보면서 놓친 것들과 소홀히 했던 것들을 확인하고 추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