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정의 기술
누군가와 계약할 때, 거래처와 협상할 때, 상대방을 설득해야 할 때 …
해결의 열쇠는 바로 ‘흥정’이다!
세상을 뒤흔든 흥정에서 배우는 성공의 기술
저자는 20년 넘게 역사에서 등장하는 수많은 인물을 분석하면서 남들과 비슷한 사람들이 상상도 못할 큰 결과물을 만드는 것을 보고 그들에게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 결과 ‘흥정에 뛰어난 기술’이 있다는 공통점을 발견하였다. 물건을 사고팔 때만 흥정을 하는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사회에서 이뤄지는 모든 과정에 ‘흥정’이 있었던 것이다. 이렇게 중요한 ‘흥정의 기술’을 뒤늦게나마 세상에 보여줄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책을 집필하였다. 그리하여 세상에 나온 『흥정의 기술』은 흥정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생생한 사례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만드는 비결을 알려주고 있다.
사람들은 ‘흥정’이라고 하면 ‘물건을 사고팔기 위해 값 등을 따지고 의논하는 일’로만 알고 있다.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이 서로에게 유리하도록 가격을 밀고 당기는 모습을 흥정이라고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흥정은 물건을 살 때만 하는 것이 아니다.
흥정은 단순하게 매매(ed)와 관련한 의미만 있지 않다. ‘어떤 일을 이루기 위해 상대방과 논의하면서 자신에게 상황을 유리하도록 만드는 행동’의 의미도 갖고 있다.
특히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의 일상은 흥정의 연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거래처와 협상을 할 때, 상대방과 계약을 할 때, 사람들과 회의를 할 때 반드시 들어가는 과정이 ‘흥정’이다. 이 흥정을 얼마만큼 잘 하느냐에 따라 똑같은 거래나 협상이라고 해도 돌아오는 이익은 하늘과 땅 차이가 된다.
이번 『흥정의 기술』은 역사 속에서 흥정으로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을 역전시키고 사람들이 생각하지도 못한 결과물을 만든 인물의 사례를 통해 지금의 사회를 살아가면서 계약, 협상, 토론 등에서 분위기와 결과를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이끄는 삶의 지혜, 성공의 기술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