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뱀 너무 길다

뱀 너무 길다

저자
쥘 르나르
출판사
바다출판사
출판일
0000-00-00
등록일
2002-10-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지고지순한 정신이 낳은 자연 예찬



『뱀 너무 길다』는 사춘기 소년의 감수성을 예리하게 파헤 친 명작 『홍당무』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쥘 르나르 의 대표적인 산문시이다. 르나르는 스스로를 「영상의 사냥꾼」이라고 부르며, 자연과 인간에 대한 예리한 관찰을 명징한 언어와 감수성으로 포착해낸 작가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자연에 대한 경이와 관찰을 통해 그 묘사나 기법에 있어 기존의 어떤 글쓰기 방식과도 다른 그 만의 독특한 세계를 만들어 냈다. 19세기 프랑스 산문 정신의 한 모범이던 쥘 르나르는 『뱀 너무 길다』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시가 도달할 수 있는 언어의 정밀성과 산문이 도달할 수 있는 자유로운 정신을 남김없이 보여주고 있다.



모두 82편의 짧은 글들로 이루어진 『뱀 너무 길다』는 동물을 중심으로 자연에 대한 기발한 관찰과 통찰을 통해 정확하고 감수성 깊은 문체를 구사하면서 프랑스 산문의 품격을 보여주며 자연과의 교감을 잃어버린 현대인과 젊은 세대에게 자연에 대한 감성을 일깨워 주는 책이다.



르나르는 자연의 영혼과 언어의 빛을 접근시킴으로써, 물질과 영혼이 조우하는 순간을 포착함으로써, 자연 속에 깃들어 있는 인간적인 것과 인간 속에 살아 숨쉬는 자연을 동시에 포착한 보기 드문 작가이다.

특히 『뱀 너무 길다』는 자연의 대한 묘사, 동물의 행태를 통한 인간과 세상에 대한 통찰을 보여주면서도 고답적인 교훈담이나 결론이 준비된 뻔한 우화와 풍자로 빠지지 않는 미덕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책에서는 얻을 수 없는 글읽기의 재미를 가져다 줄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