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동화 - 기억력 키우기
기억력 키우기 - 누가 '칙' 소리를 냈을까?
기억력은 IQ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이성 능력입니다. 이렇듯 아이의 기억력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일상 생활 속에서 반복적인 놀이와 학습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단순한 기억보다는, 기억된 지식을 새로운 상황에 활용할 줄 아는 능력이 더욱 중요합니다.
수리력 키우기 - 세상에서 제일 큰 무
사고의 폭을 넓히고 깊게 하기 위해선 사람의 인지 발달에 가장 좋은 시기인 유이기 때 수의 개념을 가르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비교, 분류, 순서, 양, 무게, 거리, 시간, 모양과 공간을 자연스럽게 익혀 나가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입니다.
사고력 키우기 - 알쏭달쏭 수수께끼 세 가지
사고력. 즉 '생각하는 힘'을 기르기 위해서는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그리고 수와 셈, 그림과 음악. 운동 등 여러 가지의 교육이 종합적으로 필요합니다. 특히 유아기 때에는 엄마 아빠와의 관계, 친구와의 놀이 속에서 자연스러운 교육이 이루어지므로, 늘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배려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논리력 키우기 - 푸하하 웃는 짚둥우리
언제부턴가 '왜?' '그래서?' '그런데?' 등과 같은 말을 부쩍 많이 하는 우리 아이.
이때부터 아이는 점차 생각과 행동에 논리성을 갖추게 됩니다. 이때가 바로 논리력을 키워줄 가장 좋은 시기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언어 능력 키우기 - 다리를 찾는 개미
언어 발달은 지능, 사고, 상상력, 정서, 사회성, 성격 등의 발달에 매우 큰 영향력을 미칩니다. 따라서 옹알이를 할 때, 한 두 마디씩 말을 할 때. 호기심과 질문이 많아질 때. 아이의 발달 단계에 따른 적절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관찰력 키우기 - 달님의 외투
매일 조금씩 달라지는 것들을 아이와 함께 살펴보고 관찰력을 키워 주십시오. 그러는 동안 점점 탐구심과 비교 능력이 부쩍 향상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