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말 그릇》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김윤나의 말에 관한 두 번째 에세이 『슬기로운 언어생활』. 말을 잘하고 소통을 잘 하는 것은 기술이나 지식으로만 가능하지 않다. 말 너머에 있는 사람을 보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가 하고 싶은 대화이고 어른에게 필요한 대화이고 지혜로운 대화이다. 우리는 이것을 `슬기로운 언어생활`이라 부른다.
이 책은 4장으로 되어 있다. 1장에서는 `말 너머에 있는 것들`을 다룬다. 2장은 `말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을 살펴본다. 상대의 마음을 듣고 배려하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다. 3장은 `말하지 않으면 모르는 것들`을 이야기한다. 4장은 `사랑하면 보이는 것들`, 즉 서로를 지키는 말하기를 다룬다. 나눔의 형식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손이 머무는 곳에서 시작하고 멈출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소개
"저자 김윤나
coach·speaker·writer
코칭심리전문가로 코칭, 강연,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심리학에 기반을 둔 자기이해,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인간관계에 관해 말하고 쓰는 것을 인생의 핵심 프로젝트로 삼는다.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인재개발 전공)을 마치고, 광운대학교 산업심리학과 박사과정(코칭심리전공)을 수료했다. 한국코칭심리학회 회원이자, 한국코치협회 인증 전문코치 KPC이며, 한국 HRD 협회가 인증한 ‘2013년 BEST 코치’로 선정되었다.
현재 ‘THE연결’ 대표로 SK, LG, 삼성, 롯데, 두산, 현대, 신세계 등 수많은 기업에 출강하고, 오프라인 코칭 룸 ‘사적인 코칭’에서 다양한 목표와 고민을 가진 사람들과 만나고 있다.
저서로는 2014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로 선정된 『나공부』 와 『비울수록 사람을 더 채우는_말 그릇』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