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인듀어
- 저자
- 서유라, 알렉스 허친슨(Alex Hutchinson)
- 출판사
- 다산초당
- 출판일
- 2018-09-17
- 등록일
- 2018-12-1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3MB
- 공급사
- 아이파프리카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인간의 지구력을 과학적으로 탐구한 최초의 책"당신은 그만두고 싶은 충동과 맞설 힘이 있는가?";인간의 한계를 깨는 지구력의 힘을 심리학과 과학의 시선으로 탐구한 교양서. 케임브리지대학교 물리학 박사이자 [뉴욕 타임스], [러너스 월드] 칼럼니스트인 저자는 잠재력을 폭발시키고 인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지구력의 비밀에 다가가기 위해 10년 동안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수백 명의 학자와 운동선수를 인터뷰했다. 그 연구 결과를 오롯이 담은 [인듀어]는 지구력의 한계를 밀어붙이는 원리를 이해하면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생활에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무엇이 인간의 한계를 결정하는가? 그동안 인간의 한계는 심장의 크기, 폐의 용량, 근육의 강도와 같은 생리학으로 정의되어 왔다. 그러나 최신 연구는 몸이 아니라 몸의 신호를 해석하는 뇌가 한계를 결정한다고 말하며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심리학, 생리학, 뇌과학을 넘나들며 지구력에 대해 탐구한 [인듀어]는 인간의 한계와 지구력에 대한 이해를 완전히 뒤집는 세상에 없던 첫 번째 보고다. 국가대표 육상선수 출신의 물리학자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진 저자는 스포츠의 기록 경쟁 역사와 과학계의 최신 연구 결과 그리고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자유롭게 풀어내며 전미 매거진 어워드 수상자답게 이야기의 흥미를 놓치지 않는다. 산소통 없이 에베레스트를 정복하려는 등반가, 더 깊은 바닷속으로 더 오래 내려가려는 프리다이버부터 차량 밑에 깔린 아이를 구하기 위해 자동차를 들어 올리는 사람과 뇌 자극 훈련으로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믿는 과학자까지....... 이 책에 담긴 한계를 넘어섰거나 넘어서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독자들은 한계는 뇌가 만들어 낸 허상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우리에게는 스스로 생각한 것 이상을 해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국가대표 육상 선수 출신의 물리학 박사, 과학 전문 칼럼니스트. 1500m 달리기, 크로스컨트리, 로드 레이싱 사이클, 산악마라톤 분야에서 캐나다 대표 선수로 활약했다.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미국 국가안보국(NSA)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이후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저널리즘 석사 학위를 이수하고 현재는 달리기 선수 출신의 물리학 박사라는 독특한 이력을 살려 운동 기록과 스포츠과학에 관한 글을 쓰는 저널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실제 스포츠 환경과 과학 이론을 섭렵하여 글을 쓸 수 있는 유일한 저널리스트로 인정받으며 전미 매거진 어워드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세계적인 달리기 전문 매거진 《러너스 월드》에 오랜 기간 기명 칼럼을 기고해 왔으며 《뉴욕 타임스》, 《뉴요커》, 《아웃사이드》 등 유수의 매체에서 그의 글을 만날 수 있다. 현재 ‘스웨트 사이언스(Sweat Science)’라는 유명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데이터 분석 기관 파이브서티에이트(FiveThirtyEight)가 인정한 ‘달리기 과학의 괴짜’로 달리기의 과학과 지구력에 관해 오랜 시간 연구하며 애정을 쏟았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추천의 글; 인간의 진화론적 정체성은 달리기에 있다 _김소영(카이스트 과학기술정책대학원장)서문; 잠재력을 폭발시키는 우리 안의 숨은 열쇠 _말콤 글래드웰([아웃라이어] 저자) 2시간의 벽; 2017년 5월 6일1부 몸에서 마음까지, 지구력의 비밀을 찾아서;1장 견디기 힘든 1분의 시간2장 인체의 작동 원리3장 무의식의 중앙통제자4장 자발적인 포기2시간의 벽; 2016년 11월 30일2부 무엇이 인간을 포기하게 만드는가;5장 통증6장 근육7장 산소8장 더위9장 갈증10장 연료2시간의 벽; 2017년 3월 6일3부 한계의 벽을 깨는 인류의 도전;11장 훈련받는 뇌12장 뇌 기능 활성화 실험13장 믿음의 힘2시간의 벽 ;2017년 5월 6일감사의 말주석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