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히치콕과 사이코
- 저자
- 스티븐 레벨로
- 출판사
- 북폴리오
- 출판일
- 2012-11-15
- 등록일
- 2013-06-1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M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2013년 3월에 개봉할 예정! 〈히치콕 Hitchcock〉?‘걸작에 대한 걸작’,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읽어 봐야 할 교과서’?서스펜스의 아버지, 이름만으로 문화 아이콘이 된 앨프레드 히치콕 감독. 그의 대표작 〈사이코〉는 영화사상 최고의 스릴러로 칭송받고 있다. 하지만 히치콕의 독특하고 기발한 홍보 방식 때문에, 이 걸작의 제작과정은 베일에 싸여 있었다. 시나리오 작가인 저자 스티븐 레벨로는 수년간의 자료 수집과 취재를 통해 걸작을 만든 명장의 비밀을 심도 있게 파고든다. 히치콕의 기지와 스텝들의 비화는 물론, 〈사이코〉의 가장 유명한 장면인 샤워실 살인 장면을 다른 사람이 촬영했다는 설까지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한다. 출간 이래 ‘히치콕과 영화 전반에 관한 교과서’라는 평을 받은 이 책은 특유의 생동감 넘치고 흡입력 있는 전개로 읽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2013년 개봉을 앞둔 앤서니 홉킨스(히치콕 역),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영화 〈히치콕〉의 원작이다.?영화사에 큰 획을 그은 이 작품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이러한 궁금증을 풀기 위해 시나리오 작가이자 자유기고가인 스티븐 레벨로는 몇 년간 인터뷰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기 시작한다. 수많은 취재와 인터뷰 끝에, 마치 히치콕의 영화 촬영장에서 그의 숨결을 느끼며 스텝들과 함께 작업하는 것처럼 생동감 넘친다. 히치콕뿐 아니라 영화의 전반적인 제작 과정이 궁금한 사람이나, 천재 감독의 노하우를 통해 동기부여를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다. 특정인의 의견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출처에서 객관적인 정보를 담았고, 한번 책을 펼치면 책장을 내려놓기 힘들 만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알프레드 히치콕의 내면적 고뇌와 작품 세계를 한쪽에 치우치지 않으면서 흡입력 있고 생동감 넘치게 그렸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아 왔다. ?책의 내용은, 먼저 히치콕이 영화계를 좌지우지하던 195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양들의 침묵〉,〈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과 같은 영화에도 영향을 준 엽기 살인마 에드 긴이 인체 훼손과 살인 혐의로 구속되어 파문을 던진 그 해이다. 재기 넘치는 소설가 로버트 블록은 이 사건을 신문 기사로 접하고 영감을 받아 인간의 어두운 이면을 포착한 소설을 집필한다.
저자소개
Stephen Rebello? 시나리오·논픽션 작가이다. 저서로는 『Reel Art: Great Posters From the Golden Age of the Silver Screen』『Bad Movies We Love』『The Art of The Hunchback of Notre Dame』『The Art of Hercules: The Chaos of Creation』등이 있다. [코스모폴리탄] 등의 매거진에 정기적으로 기고를 하고 있으며, [플레이보이] 지의 객원 에디터기도 하다. 맷 데이먼, 콜린 패럴, 니콜 키드먼, 비욘세, 조셉 고든 레빗, 드류 베리모어, 제리 브룩하이머, 샤론 스톤, 탐 크루즈 등 많은 유명인을 인터뷰했다. 디즈니를 위해 여러 개의 각본을 썼고, 그의 대표작인 『히치콕과 사이코 Alfred Hitchcock and the Making of Psycho』는 앤서니 홉킨스, 헬런 미런, 스칼렛 요한슨, 제시카 빌, 제임스 다시 주연의 영화 [히치콕]으로 제작되어 2013년 개봉한다. 매사추세츠 주에서 태어난 그는 현재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살며 몇 개의 시나리오를 작업 중이다.
목차
서문 ?1 끔찍한 진실 - 희대의 살인마 에드 긴 ?2 소설 - 로버트 블록, 인간의 이면을 파헤치다 ?3 감독 - 서스펜스 영화의 거장 히치콕,「사이코」를 만나다 ?4 계약 - 히치콕의 계략 ?5 시나리오 - 파란만장 시나리오 완성기 ?6 제작 준비 ?스튜디오 / 기술진 / 캐스팅 / 프로덕션 디자인 / 의상 / 분장 / ?히치콕 vs. 검열관들: 제1라운드 ?7 촬영 ?프로덕션 #9401. 히치콕의 `30일짜리 영화` 한 세트, 두 개의 진영 ?감독, 혁신을 일구다 ?사진 촬영 금지 ?히치콕의 소소한 즐거움 ?솔 바스와 샤워실의 비명 ?아보개스트와 어머니의 만남 ?막바지 촬영 ?8. 후반 작업 ?재촬영, 옥신각신, 망설임 ?어머니의 목소리 ?첫 비공개 시사 ?음향과 음악 ?타이틀 ?또 한 번의 비공개 시사 ?히치콕 vs. 검열관들 제2라운드 ?9 홍보 기상천외 홍보 전략 ?10 개봉 ?전 세계가 〈사이코〉에 열광하다 ?히치콕과 오스카상: 왜 난 항상 들러리만 서야 해? ?11 영광의 여운과 〈사이코〉의 여파 ?〈사이코〉 출연진 · 제작진 ?〈사이코〉 이후 ?〈사이코〉 홈비디오 · 사운드트랙 ?앨프레드 히치콕의 작품들 ?자료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