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절반을 달려온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 왜 그때는 몰랐을까? 삶의 진짜 가치는 거창하고 대단한 것이 아니다
전여옥은 매우 논쟁적 인간이다. 그녀의 삶은 늘 ‘마른하늘에 날벼락’, ‘롤러코스터 상시 탑승’, ‘비상한 용기와 꿋꿋한 뚝심’으로 채워져 갔다. 그래서 파란만장했다. 하지만 그 수많은 파도를 하와이안 서퍼처럼 즐기는 척하면서 살아왔다. 그녀의 속살에는 수많은 상처와 멍이 늘 시퍼렇게 들었다. 모르는 사람들은 그녀를 강인한 전사로 알았다. 이 책에서 전여옥은 진짜 속살을 드러낸다. 롤러코스터 같은 인생에서 몇 차례의 전쟁을 치르면서 전여옥이 깨달은 진짜 중요한 것은 무엇이었을까? 20대에 생각했던 것과는 사뭇 달라진 삶의 가치. 지금 알고 있는 것을 그때 이미 알았다면 어땠을까 하고 회상만 하기에 우리의 인생은 길다.
앞으로 살아갈 날이 많은 이들과 함께 공감하고 끄덕이며 그녀가 느껴온 삶에 대해 말을 건네고 싶다. 인생은 한방이 아니다. 그러나 단 한 번뿐이다. 둘도 없는 기회인 인생을 1%의 기적으로 채우길, 그래서 풍요롭고 아름답고 신나게 나머지 삶을 살아가길 응원해주고 싶다. 어떤 일도 어떤 사람도 당신의 삶을 훼손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 스스로 책임지면 모든 것은 만사형통이라는 것도 덧붙이고 싶었다. 치열했던 정치생활을 청산하고 1,000만 조회수 유튜버로, 매일같이 글을 올리는 성실한 블로거로, 사람들과 소통 중인 그녀. 새로운 인생을 즐기고 있는 시점에서 낸 첫 책인 만큼 재미와 의미를 꾹꾹 눌러 담아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소개
전여옥은 서울에서 태어났고 이화여대와 서강대에서 공부했다. KBS기자와 도쿄특파원을 지냈고 약 10년 동안 작가와 강연자, 방송인으로 자유로운 삶을 살았다. 『일본은 없다 1, 2』에서 『흙수저 연금술』, 『오만과 무능: 굿바이, 박의 나라』, 『사랑을 놓다』 등 10권 넘는 책을 썼다. 여의도에서 8년 동안 국회의원으로도 일했다. 지금은 부지런히, 끝없이 글을 쓰고 방송을 한다. 유튜브 [전여옥 TV]를 진행하고 있고 네이버 카페 [여옥대첩]과 네이버 블로그 [OK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매일같이 글을 올리고 있다.
『일본은 없다 1, 2』에서 『흙수저 연금술』, 『오만과 무능: 굿바이, 박의 나라』, 『사랑을 놓다』 등 10권 넘는 책을 썼다. 여의도에서 8년 동안 국회의원으로도 일했다. 지금은 부지런히, 끝없이 글을 쓰고 방송을 한다. 유튜브 [전여옥 TV]를 진행하고 있고 네이버 카페 [여옥대첩]과 네이버 블로그 [OK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매일같이 글을 올리고 있다. 그 외 저서로는 에『간절히@두려움없이』,『여성이여, 테러리스트가 돼라』『, 여성이여, 느껴라 탐험하라』,『폭풍전야』등 다수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part 1 인생을 위한 작은 조언 - 콩고드의 오류 - 우선순위를 점검하라- 책은 구글맵이다 - 초코파이를 한 개 온전히 먹은 적이 없어요- 1박 2일 나 홀로 여행- 휴대폰 off- 인생은 참 아름다워- 내게 보내는 러브레터 - 소비의 즐거움- 비행기 여행 즐기기- 로마의 휴일- 근력의 르네상스part 2 타인을 대하는 태도- 질투는 낙원의 용- 레질리언스 크림을 사라- 돈은 유용한 것이다- 타인의 취향을 존중하라 - 지하철에 이상한 사람들이 많죠 - 그녀가 떠났다- 처절히 운동하라- 타인에게 말 걸기- 문자소통 시대의 팁 - 혼자 있는 시간- 나 홀로 힘part 3 젠더를 생각하는 순간 - 제인 폰다가 세 번째 이혼을 하면서 말했다 - 그녀는 매우 뛰어난 북디자이너다 - 공포의 단어, 경력단절 -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마라- 인생 최악의 섹스- 화끈하게 살아 - 레몬소주 - 그녀는 신불자 - 프라이버시는 내가 봉인한다 - 결혼이 사라지는 이유part 4 진짜와 가짜, 현재를 살아가기1. 세상에는 무수한 가짜가 있다 2. 열정이 최고 조건이다3. 맨땅에 헤딩하기 4. 포기가 아닌 선택을 5. 한 여자가 있었다6. 해피투게더7. 킬러 무수리8. 좌파와 우파의 차이?9. 모든 일에는 예고편이 있다10. 그의 나이는 34살11. 정치를 하면서 내가 싫어했던 말프롤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