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경성여성구락부
미리보기

경성여성구락부

저자
김재희 저
출판사
코핀 커뮤니케이션즈
출판일
2019-08-12
등록일
2019-11-13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경성의 여성들이여,
가부장제와 일본제국주의를 깨부수고
조선과 여성의 독립을 쟁취하라!

한국추리문학 대상 수상작 『경성 탐정 이상』의 작가 김재희가 내놓는
판타지 미스터리 스릴러 시리즈 그 첫 권.

1930년대의 경성. 일제 치하에서 핍박받는 조선인들, 그리고 그 조선인 남자들에게조차 더 핍박받는 조선 여성들이 하나로 뭉쳤다.
신문사 사장이자 재력가인 남편에게 억눌려 사는 반설아. 그녀는 남편의 폭력과 비난을 견디다 못해 자신의 진정한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 남편을 살해한다. 이후 외국 유학을 통해 조선인들을 구제하고자 하는 어린 시절의 단짝 친구인 윤민주를 만나 경성여성사교구락부에 가입하게 된다. 철물점의 안주인으로 많은 돈을 벌지만, 남편에게 구타당하고 사는 고미정, 인기 있는 유명 영화배우 이승전, 코뮤니스트로서 여성 해방을 외치는 강명애, 명망 있는 가문의 아내이지만 모진 남편에게 박해받고 정신을 놓은 김나온 부인 등 사회에서 억압받는 다양한 여성들이 모인 구락부(클럽)에서의 만남을 통해, 그녀는 차츰 자신의 진정한 자유와 사명을 깨달아 간다. 여성은 남성의 소유물이나 노리개가 아니라 평등한 존재이고, 나아가 조선인 모두가 일제의 치하에서 벗어나 평등하게 살아가야 한다는 단순하지만 분명한 진리를 자각하게 된다.
그리하여 조선과 여성의 독립을 위해 경성여성사교구락부는 신종 병원체인 존비 바이러스를 이용하여 일본 장교들을 무력화할 계획을 세운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유사시에 대비하여 체력 단련과 무술 연습을 통해 힘을 기른다. 일제로부터의 자주독립 실현을 꿈꾸며 자신을 추적해 오는 일제 형사들에 맞서는 반설아의 앞날에는 과연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을까. 숨 막힐 정도로 가쁘게 돌아가는 여러 사건 속에서, 100년 전의 여성 자주독립사가 지금 우리 눈앞에 화려한 액션과 함께 펼쳐진다. 『경성 탐정 이상』 시리즈 작가 김재희의 추리 판타지 월드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