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덤
“멈춰 서서 세 번 심호흡을 하라,
이것만으로도 당신의 삶은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삶의 가장 중요한 가치를 찾아가는 오프라의 여정,
100만 시청자를 전율케 한 강력한 깨달음과 통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 오프라 윈프리가 5년 만에 최신작 『위즈덤』으로 돌아왔다. 2011년 25년간 지켜온 [오프라 윈프리 쇼]를 은퇴하며 자신의 이름을 건 OWN(Oprah Winfrey Network) 채널을 설립한 오프라는 현재 사회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각계각층의 명사들을 초청해 솔직하고 통찰력 있는 대화를 나누는 토크쇼 [슈퍼 소울 선데이(Super Soul Sunday)]를 제작했다. 매 에피소드가 자기계발 책 한 권을 읽은 것 같은 깊이와 파급력과 지닌 [슈퍼 소울 선데이]는 고정 시청자만 100만 명 이상, 9년간 16 시즌을 거듭하고, 에미상을 일곱 차례 거머쥐며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우뚝 섰다. 『위즈덤』은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가 자신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대화의 정수를 담아 쓴 최초의 책이다.
『위즈덤』은 오프라 윈프리가 [슈퍼 소울 선데이]에서 대화를 나누는 동안 마음 깊이 와닿은 말들을 순간순간 기록해둔 작은 노트에서 비롯되었다. 서문에서 밝히듯 오프라는 자신은 물론, 수많은 사람들에게 깨달음을 준 가장 감동적인 순간들을 나누는 것이 그녀의 소명이라고 생각했다. 이렇게 그녀가 삶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이라 여기며 오래도록 답을 구해온 ‘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에 대한 가장 통찰력 있고 강력한 답이 밀도 높은 한 권의 책으로 탄생했다. 또한 대화의 배경이 된 자신의 산타바바라 집과 주변 사진들도 함께 실어 책을 펴는 것만으로도 눈부신 자연 속에서 깨달음의 순간이 더욱 생생하게 다가오도록 구성했다.
이 책은 『연금술사』의 파울로 코엘료와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의 엘리자베스 길버트,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시리즈의 저자 잭 캔필드,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의 에크하르트 톨레, 『마음 가면』의 브레네 브라운, 깨달음의 스승 틱낫한과 디팩 초프라, 세계적인 기업가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CEO와 아리아나 허핑턴 등 현재 가장 존경받는 명사 80인의 핵심 사상을 담은 지혜의 바이블이라 할 수 있다. 우리 시대의 지성, 삶의 스승이라 불리는 세기의 명사들은 오프라 윈프리와의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직접 경험한 깨달음의 순간들, 좌절과 고통을 극복하고 새롭게 살아가게 된 계기, 구도의 길을 떠나 얻은 삶의 지침들을 생생하게 전한다. 그들이 평생에 걸쳐 축적한 사상과 통찰은 삶의 확실한 목적과 방향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밝은 빛이 되어준다.
이 책은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15주간 뉴욕타임스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아마존 평점 4.6, 굿리즈 평점 4.3이 넘는 독자들의 뜨거운 공감 또한 이 책의 가치를 더욱 빛냈다. 한국을 대표하는 지성 이어령 선생 또한 “바로 지금,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책”, “가장 단순한 것에 가장 확실한 진리가 담겨 있음을 이토록 아름답게 전하는 책을 이전에 보지 못했다”며 꼭 한번 읽을 것을 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