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마음을 담은 빵, 세상을 향해 굽다
- 저자
- 한상백 저
- 출판사
- 천그루숲
- 출판일
- 2019-03-30
- 등록일
- 2019-06-11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최고의 기술강국인 대한민국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우리 현직 후배 셰프들과 셰프의 꿈을 꾸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맛있고 멋있는 인생의 레시피를 전해주고 싶은 저자의 삶이 담겨 있는 책이다. 저자는 특히 ‘인기’ 있는 셰프가 되기 위해서는 ‘인성’이 우선적으로 갖춰지고 나서 ‘기술’이 습득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우리나라의 제과제빵 후배들에게 꼭 전해주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쓰게 되었다.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에서는 배 고픈 어린 시절, 방황 속에서 우연히 빵과 만나게 되면서 제빵인의 길을 걷게 된 저자의 삶과 저자의 길을 정리해 보았다. 그리고 제2장에서는 제빵인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끝없는 배움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제3장에서는 저자와 저자의 가족, 그리고 함께 하는 직원들의 소중함을 항상 염두에 두었으면 하는 저자의 생각을 담았다. 마지막 제4장에서는 우리가 항상 존중하고 대접해야 할 우리의 고객에 대한 저자의 단상을 정리해 보았다.
저자소개
1988년 한국제과고등기술학교에 입학하면서 본격적으로 빵과 인연을 맺었다.
군 제대 후 일본에서 유학을 하며 일본 셰프들의 빵에 대한 철학과 장인정신을 배웠다. 일본에서의 유학은 나 또한 한국의 제과제빵 후배들에게 삶과 일에 있어서의 균형적인 철학이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해준 소중한 시간이었다.
조선호텔과 신세계백화점 본점 달로와요 1호점에서 제과장으로 근무했으며, 이후 대구를 거쳐 지금은 포항에서 한스드림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다.
<제빵월드컵 아시아대회>에서 1위를 했고, <프랑스 제빵월드컵> 본선에서 4위, <세계조리사대회> 제빵부문 은상, <하이박 경연대회>에서 빵부문 금상을 받았다.
현재 (사)대한제과협회의 대외협력 국제교류분과위원장의 역할과 함께 "지식경영과 나눔경영을 실천하는 글로벌 휴머니즘 베이커리"라는 한스드림베이커리의 슬로건에 맞게 1,500회 이상 비행기를 타며 해외에서 활발하게 한국의 베이커리 문화를 알리고 있는 민간제빵외교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국내외 제과제빵인들의 잠재력을 수면 위로 올려주고 방향성을 잡아주며, 비즈니스의 기회를 열어주고 셰프로서의 사명감을 고취시켜 주는 베이커리 디렉션 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다.
목차
머리말 제1장 사람의 향기로 풍미를 더하다내게 너무 특별한 빵, 바게트배고픔을 채워준 맘모스빵방황, 그리고 빵과의 만남빵공장에서 공부에 눈뜨다일본에서 천직을 만나다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파티쉐또 하나의 운명을 만나다당당하게 나의 길을 가다포항에 입성하다제2장 행복한 파티쉐가 간다비우고 나누면 향기가 난다삶은, 결국 ‘사람’이다꿈은 생생할수록 현실이 된다죽순의 시간, 대나무를 꿈꾸다아시아 챔피언, 제빵 외교관이 되다진심은 결국 통한다열정이 실력보다 중요하다모든 것을 다 주어도 아깝지 않다배움에는 끝이 없다제3장 날고 싶은가? 준비하라!나의 일을 다한 후 기다려라아이들을 위해 우리가 할 일절대 포기하지 마라우리에겐 우분투가 있다믿음은 존중에서 온다나 홀로 다 함께인생이란 믿고 가는 것!비교하지 마라작지만 강한 빵집, 나의 일터포기하지 않으면 길은 열린다제4장 나는 꿈을 굽는 사람이고 싶다포항의 마스코트가 된 빵 배달차시식용 빵바구니에서 마술이 펼쳐진다고객은 대접받을 권리가 있다표현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른다나만의 DRAMA를 펼쳐라세계로 향하는 조그만 길을 내며행복을 ‘빵빵’하게 주는 빵나의 갈릭바게트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