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찬란한 세계
미리보기

찬란한 세계

저자
김선명,엄새봄 공역
출판사
뿌쉬낀하우스
출판일
2019-03-04
등록일
2019-06-1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0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한러 수교의 초석을 다진
러시아 최고의 한국학자 나탈리야 바자노바

이 책은 2014년 세상을 떠난 러시아의 한국학자 나탈리야 바자노바 박사를 추모하는 책이다.

바자노바 박사는 소련 시절 최고의 북한 전문가로서 러시아 개혁 개방 시기를 맞아 한러수교의 물꼬를 마련하였고, 한러수교 이후에는 10여 년에 걸쳐 한국 언론에 특별 기고를 하며 남북러 관계를 비롯한 숱한 연구로 명실공히 최고의 한반도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는 바자노바 박사의 논문과 서울신문에 10여 년간 게재된 특별기고문의 일부가 실려 있다. 논문 ‘북한과 한러관계’는 소련과 남한이 수교를 맺게 되는 과정을 소련의 입장에서 밝히고 있는 흥미로운 사료로서 우리가 몰랐던 비화들을 담고 있다. 2부~4부는 동료들의 글들로 일반적인 회고록과는 달리 모르굴로프 러시아 외무부 차관, 토르쿠노프 러시아 외무부 산하 므기모(모스크바국립국제관계대학) 총장 등 다양한 정치외교 인사들이 바자노바 박사와 남편인 러시아 외교아카데미 예브게니 바자노프 원장의 연구 성과를 정리하며 과거와 현재의 한반도 및 동북아 정세를 관망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러시아의 대 한반도 정책 및 입장을 소련시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통시적으로 볼 수 있으며, 한국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열정을 보여준 나탈리야 바자노바 박사의 업적과 삶을 엿볼 수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