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Why? 와이 한국사 고난을 극복한 인물

Why? 와이 한국사 고난을 극복한 인물

저자
윤상석 글/정석호 그림/문철영 감수
출판사
예림당
출판일
2017-12-05
등록일
2019-04-10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0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불공평한 세상에 찬란한 열정으로 답하다!

토머스 에디슨,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스티븐 호킹. 이 세 사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Yes! 모두가 인정한 천재 과학자다. 거기에 하나 더! 놀랍게도 신체 장애를 갖고 있다. 에디슨과 아인슈타인은 글자를 읽고 쓰는 게 어려운 병인 ‘난독증’을 앓았고 호킹은 흔히 ‘루게릭병’이라고 알려진 마비 증세를 겪고 있다. 신체 장애로 몸의 자유를 빼앗겼으나 좌절하거나 도망치지 않고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최고의 자리에 오른 것이다.

『Why? 고난을 극복한 인물』은 여기에 주목해 우리 어린이들에게 신체 장애, 성별, 가난 같은 다양한 장애와 고난으로 차별받는 것이 옳은가, 만약 불공평한 상황에 놓인다면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지혜로운가를 알려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낮은 신분이나 조선 제일의 건축가로 우뚝 선 박자청, 임진왜란 때 활약한 절뚝발이 장군 황대중, 시각 장애인이지만 집안을 명문가로 이끈 고성 이씨 부인 등을 살펴보며 눈앞에 맞닥뜨린 고난에 당황하지 않고 꿋꿋이 제 몫을 해낸 우리 조상들의 의지와 용기, 그리고 빛나는 열정을 배우기를 바란다. 또 신체 장애, 가난 등에 짓눌려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불공평한 세상만 탓하며 보내기엔 우리 삶이 너무도 찬란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전쟁이나 가뭄 때 장애인을 먼저 보살펴 준 따뜻한 배려와 앉은뱅이, 귀머거리 같은 장애가 있어도 능력과 인품이 뛰어나면 얼마든지 관리로 뽑아 쓴 옛사람들의 편견 없는 태도를 본받기를 기대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