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지난 『39세 100억 젊은 부자의 부동산 투자법』 책으로 부동산 재테크계 다크호스로 떠오른 저자의 두 번째 책. ‘천만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법원 토지경매’가 핵심이며, 특히 지지옥션에서 제공하는 충청남도 경매정보 무료이용권을 이용하여 직접 경매물건을 찾아서 현장답사를 거쳐 입찰, 등기이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재테크는 직접 실천할 수 있어야 진정한 재테크”라고 항상 강조하는 저자는 세 가지의 특색 있는 구성을 통해 직접 실현할 수 있는 재테크서의 좋은 본보기를 보여주고 있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본문이 친절하고 쉽고 재미있으며, 글로만 읽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직접 경매 사이트의 정보를 활용하여 좋은 물건을 고르고 각종 서류와 지적도 등의 물건 관련 자료를 볼 수 있게 해준다는 것. 그래도 현장답사에 자신 없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저자가 직접 안내하는 현장답사 동영상 강의와 이 모든 과정이 비주얼하게 총 정리된 동영상 강의까지 제공하고 잇다. 39세의 젊은 나이에 100억을 만들기까지 저자가 가장 핵심적으로 투자했던 토지경매에 관한 모든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이 책은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블루오션을 보여주고 있다.
저자소개
혹독한 트레이너를 자처하셨던 자신의 아버지를 비롯, 여러 분야에서 성공한 지인과 선배들의 영향을 받아 20대 초반부터 부동산 실전투자에 눈을 떴다. 항상 '우뇌적인' 인간이 되려고 노력하면서 모든 일을 단순하고 쉽게 풀어가다 보니 어느새 100억대의 자산을 이룬 부자가 되어 있었다. 그러나 돈만 쫒으며 사는 인간은 되고 싶지 않기에 항상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을 즐긴다. 그래서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질문에 대한 답도 쉽고 명쾌하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를 카피Copy하세요!”
영화, 연극을 비롯한 예술 분야와 접목한 신선한 사업 아이디어가 너무 많아서 걱정이다. 수십 개가 넘는 직함이 명함을 장식하고 있지만, 가장 애착이 가는 일은 각 대학과 기업체 강단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며, 그들의 숨소리를 들으며 부(富)에 관한 희망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헤럴드경제 선정 ‘2007년을 빛낸 자랑스러운 경영인 대상’, 스포츠서울 선정 ‘2007년 Innovation 기업&브랜드 대상’, 스포츠서울 선정 ‘2008년 P.T.S TOP 브랜드 대상’, 경향신문 선정 ‘2008년 대한민국 선진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현재 한국무역경제연구소(KTEL)의 CEO이며, KBS, MBC, 매일경제TV, 한국경제TV, 부동산TV, 아리랑TV, TVn 특강 강사로 활동했고, NHK 출연을 비롯하여 KBS 「와우 화제와 현장」 「활력충전 530」, MBC 「잡지왕」 「엄마는 CEO」 「기분 좋은 날」 「리얼스토리 묘」 「원종배의 하우스플러스」 「경제나침판반」 외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39세 100억 젊은 부자의 부동산 투자법』,『39세 100억 부자, 땅투자의 기술』,『한국에서 성공하는 법』,『이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경매』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