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긍정의 뇌

긍정의 뇌

저자
질 볼트 테일러 저/장호연 역
출판사
윌북(willbook)
출판일
2016-05-30
등록일
2017-10-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당신의 뇌는 긍정을 원하고 있다."
뇌졸증을 경험한 뇌과학자의 행복 메시지


하버드 의과대학에서 인간의 뇌에 대한 연구를 하고 강의를 하던 저자는 어느날 갑자기 왼쪽 뇌에 희귀 유형의 뇌졸증이 발생하게 됨을 알게된다. 뇌졸증이 진행되어 가는 과정 속에서도 저자는 학자로서의 호기심으로 말미암아 뇌신경해부학자의 시선으로 자신의 뇌가 정보 처리 능력을 완전히 잃어버리는 과정을 지켜보았다. 그리고 기적적으로 회복한 그녀는 과학자로서 그녀가 받은 교육과 경험, 그리고 그 경험으로부터 얻은 통찰을 이 책에 담았다.

1부는 뇌졸중 환우 혹은 그 가족과 의료종사자들이 바로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조언들을, 2부는 뇌졸중으로 알게 된 뇌의 비밀을 소개한다. 3부에서는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뇌과학 지식을 일반인들도 알기 쉽게 설명하여 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그녀는 이 책을 단순한 체험기에서 멈추지 않고 좌뇌가 멈추고 우뇌로만 세상을 경험하면서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에너지가 있음을 느꼈던 이야기를 적어나간다. 타인을 향한 배려가 부족한 간호사나 의사가 자신을 대하면 고통이 밀려들었고, 친절한 손길로 정성껏 돌보는 사람들에게서는 긍정적인 에너지와 따뜻한 감정을 전해 받았다. 사람들의 감정을 예민하게 느끼게 된 그녀는 이 책에서 모든 사람은 자신의 감정 에너지에 책임을 지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말한다.

좌뇌의 '행하는'의식에서 우뇌의 '존재하는'의식으로 옮겨가는 열반 체험을 뇌졸중 경험에 빗대어 생리학적으로 풀어낸 그의 글은 늘 바쁜 삶을 살아가는 고립된 현대인들에게 감정의 짐을 내려놓고 마음을 평화롭게 다스리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또한 늘 긍정을 원하는 우뇌 본위로 생각하는 연습을 하여 양쪽 뇌가 균형을 이루면 우리 삶이 더 풍요로워지고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남긴다.

QUICKSERVICE

TOP